남양주시, 풍성한 한가위 맞이에 온기 더하는 나눔 이어져
남양주시, 풍성한 한가위 맞이에 온기 더하는 나눔 이어져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다산로타리클럽, 참치캔 총 120세트 추석맞이 선한 나눔
▲ MG중부새마을금고, 다산2동 취약계층 위해 명절마다 꾸준한 기부 실천
▲ 철마기업인회, 1000만원 남양주시복지재단에 전달
▲ 남양주시 와부읍 중부새마을금고, 추석 맞이 식용유 50세트 지원
▲ 화도읍 맷돌카페, 독거노인을 위해 손수 만든 빵 500개 기부
남양주 다산로타리클럽, 풍성한 한가위 위해 물품 기탁 

[남양주=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남양주 다산로타리클럽은 지난 30일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참치캔 총 120세트(264만원 상당)를 다산행정복지센터와 다산2동 주민센터에 각각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 물품은 서부희망케어센터를 통해 다산1·2동에 지정 기탁되며, 민·관이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적시에 전달해 풍성한 한가위 맞이에 온기를 더할 예정이다.

남양주 다산로타리클럽 황재현 회장은 “우리의 작은 정성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소소한 행복으로 다가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클럽은 지역사회 복지향상을 위한 일에는 기꺼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박승복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변함없이 지역사회에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는 다산로타리클럽에 감사드린다.”라며 “코로나19 등으로 더욱 위축되고 고립될 우려가 있는 주변 이웃을 세심히 살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 다산로타리클럽은 매년 후원금품 기탁 및 집수리지원, 해외 봉사 등 사회복지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며 전 세계를 연결하는 자원봉사 네트워크인 로타리클럽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MG중부새마을금고

MG중부새마을금고는 30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사회 내 저소득 가구를 위해 남양주시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식용유 50세트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MG중부새마을금고 박백순 이사장, 문태진 상무, 이성규 지금지점장을 비롯해 노정훈 다산2동장, 김민수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박성록 다산2동 주민자치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MG중부새마을금고 박백순 이사장은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에 꾸준히 참여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민수 위원장은 “명절마다 잊지 않고 지역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감사를 표했다.

노정훈 다산2동장은 “지역 사회에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해 주신 MG중부새마을금고와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후원 소식이 추석 명절을 앞둔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MG중부새마을금고가 후원한 물품은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다산2동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50가구를 방문해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철마기업인회, 후원금 1000만원 남양주시복지재단에 전달

철마기업인회는 30일 남양주시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후원금 1000만원을 남양주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철마기업인회는 지난 2008년 기업 커뮤니티로 출범한 이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매년 후원금 및 물품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디딤씨앗통장 정기 후원, 간편 영양식 지원, 똑똑한 클래스 방문 학습 지원 등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철마기업인회 김창성 회장은 “남양주시의 적극적인 기업 애로 해결, 행정 지원 등 활발한 시정 활동에 감사드리며, 지역의 중소기업도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계층에서 자발적으로 나눔에 참여하며 지역 사회 내 나눔 문화가 확산돼 따뜻한 남양주시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아동 심리 치료 지원, 발달 장애인 가정 후원, 저소득층 운동화 지원 등 관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및 장애인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와부읍 중부새마을금고, 식용유 50세트 기탁

남양주시 와부읍 중부새마을금고는 지난 29일 추석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식용유 50세트를 기탁했다.

이날 후원한 물품은 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이웃돕기 행사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 5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와부읍 중부새마을금고 박백순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나눔활동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가 행복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면 좋겠다.”고 전했다.

맷돌카페, 수제 빵 전달

남양주시 화도읍에 소재한 맷돌카페는 30일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수제 빵 500개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분관 화도노인복지관에 전달했다.

맷돌카페 전용성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저희가 마련한 맛있는 빵을 드시고 조금이나마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종규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관장은 “코로나19와 연이은 폭염으로 특히나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맷돌카페에 진심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감사를 표했다.

한편, 맷돌카페가 후원한 수제 빵은 기부 취지에 맞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독거노인 가구와 위기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