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곳곳 다양한 나눔 ‘나눔특례시’ …이웃 돕는 손길 환한 명절
용인시 곳곳 다양한 나눔 ‘나눔특례시’ …이웃 돕는 손길 환한 명절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용인특례시, 영문의료재단 다보스 병원 3000만원 상당 물품 기탁
각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주민단체 취약계층에 명절 선물 전달
용인시 어려운 이웃과 마음 나누는 따뜻한 손길 줄이어

[용인=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용인특례시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과 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손길이 줄을 이었다.

3개구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단체들은 홀로어르신,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에 명절 선물이나 음식을 전달하면서 안부를 살피고 정을 나눴다.

민간봉사단체, 지역 병원, 익명의 기부자 등 각계각층의 시민들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생필품이나 성금 등을 기탁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처인구 김량장동 영문의료재단 다보스병원은 처인구청에 지역 이웃을 돕는 데 써 달라며 3000만원 상당의 쌀(10kg짜리 266포)과 라면(1000박스)를 기탁했다.

양성범 이사장은 “다보스병원이 1995년 용인제일의원으로 시작해 27년간 처인 구민들과 함께 성장한 만큼,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탁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기흥구 마북동 소재 마트킹 구성점 김희봉 대표도 취약계층을 위해 써 달라며 쌀 10kg짜리 50포를 기흥구청에 전달했고, 구성라이온스클럽도 구성동과 보정동에 라면 41박스를 각각 전달했다. 마트킹 구성점과 구성라이온스클럽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꾸준히 성금‧품을 기탁하며 나눔을 이어왔다.

남사읍에선 익명의 기부자가 관내 복지시설이나 학교,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마스크 1만개를 기탁했다.

기흥구 상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위원회는 명절을 앞두고 머리 손질이 필요한 홀로어르신 20분에게 이미용 봉사를 하고 송편, 불고기, 잡채, 산적 등의 명절음식과 관내 카페 ‘마냐냐’와 기흥장례식장에서 후원한 단팥빵, 음료수 등을 홀로어르신과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했다.

처인구 유림동에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마을관리소, 유림동자원봉사단, 용인예술과학대학교 학생 등 30여명이 참여해 직접 명절 음식을 만들고 홀로어르신 40가구에 전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수지구 상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사과, 배로 구성된 과일세트를 홀로어르신, 한부모, 장애인 가정 등 40가구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 밖에도 시 곳곳에서 다양한 나눔이 이어졌다.

처인구
적십자 역삼봉사회 250만원 상당의 송편과 선물꾸러미 전달(역북동) 포곡읍 새마을회 홀로어르신 50가구에 송편·모둠전 전달 백암나눔회 취약계층 56가구에 쌀 20kg짜리 56포와 김 56세트 전달 남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적십자 처인봉사회 명절 음식과 버섯선물세트, 이불 전달 원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봉사단체 엄지회 명절 음식과 선물 전달 한국전력공사 동용인지사 150만원 상당의 쌀과 과일 새빛 요한의 집에 전달

기흥구
동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50만원 상당의 음식꾸러미 전달 자작나무갈비 동백점에서 갈비탕 30인분 후원 동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10가구에 12만원 상당의 고기와 과일 전달 서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어르신 30가구에 명절음식 전달 서용인 새마을금고 정양호 이사장 쌀 20kg짜리 5포 기탁 흥덕IT밸리 관리위원회 상품권 200만원 기탁(영덕1동) 영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20가구에 이불 전달 영덕동마을쟁이 400만원 상당 식료품 100세트 전달(영덕1동) 영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20가구에 김과 햄·참치 선물세트 전달 상갈소망교회 돼지갈비 52kg 기탁(보라동) 보라동 새마을부녀회 참기름 20병 기탁

수지구
풍덕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20가구에 정육 3종 선물세트 전달 풍덕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어르신 20가구에 과일과 송편 전달 풍덕천2동 주민자치위원회 홀로어르신 16가구에 송편, 식혜 등 명절 음식 전달 상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21가구에 냄비, 프라이팬 세트 전달 죽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20가구에 한가위 상차림 전달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