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진, '자체 mRNA 코로나19백신' 안전성 검증 및 결합항체가 세포성 면역능 확인...'임상1상 중간결과 공개'
아이진, '자체 mRNA 코로나19백신' 안전성 검증 및 결합항체가 세포성 면역능 확인...'임상1상 중간결과 공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이진 자체 개발중인 mRNA코로나19 예방 백신
▲아이진 자체 개발중인 mRNA코로나19 예방 백신

아이진(대표 유원일)이 자체 개발 중인 mRNA 기반의 코로나-19 예방 백신 ‘EG-COVID’ (이하 ‘EG-COVID’)의 국내 임상 1상의 데이터를 분석한 중간결과를 23일 공개했습니다. 

아이진이 공개한 내용에 의하면 임상 참여자 전원에 대해 중대한 이상 반응은 관찰되지 않아 ‘EG-COVID’의 안전성이 우수함을 확인했으며, 투여량이 많을 수록 항체역가가 높게 증가하는 경향성이 나타나 기초접종 백신의 기능성 또한 확인됐습니다. 

특히 아이진의 ‘EG-COVID’는 국내 자체 기술로 개발된 mRNA 기반 코로나-19 예방 백신이며, 양이온성 리포좀을 전달체 시스템으로 적용한 백신입니다. 아이진의 ‘EG-COVID’는 보건복지부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신약개발사업단의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비임상과제’ 및 ‘국내개발 코로나19 예방 mRNA 백신 EG-COVID의 임상 1/2a상 과제’ 지원을 받아 국내에서 임상을 수행 중이며, 이와 별도로 해외에서 부스터 개발을 목표로 해외 임상시험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이진 관계자는 “EG-COVID는 동결건조 제형으로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2 ~ 8℃에서 냉장 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연구개발이 완료되고 제품 승인 이후 국내 유통은 물론, 일부 선진국 이외의 초저온 냉각 시스템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기술수출 혹은 완제품 수출에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규 감염병 창궐에 대비하여 국내 자체개발 mRNA platform을 지속적으로 고도화를 수행하여, next 팬데믹에는 신속한 국내개발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고, 새로운 치료제 및 항암영역에도 mRNA platform을 적용하는 고도화 연구들도 진행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