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경제TV, NFT비즈니스개발 아카데미개설..."NFT전문가 키운다"
팍스경제TV, NFT비즈니스개발 아카데미개설..."NFT전문가 키운다"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2.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모든 분야에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모델 수립 및 창업 실전교육!
팍스경제TV가 'NFT 비즈니스개발 과정' 교육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제공=팍스경제TV]
팍스경제TV가 'NFT 비즈니스개발 과정' 교육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제공=팍스경제TV]

2017년 글로벌 최초로 블록체인 전문방송을 정규 편성하며 관련 산업 확장에 힘써온 팍스경제TV가 이번에는 NFT 비즈니스 잠재가치를 실현해 나갈 전문인력 양성에 본격 시동을 걸었습니다.

팍스경제TV는 NFT 스타트업종사자, 사업담당자,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NFT 비즈니스개발 과정' 교육아카데미를 개설하고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각 산업 분야에 응용할 수 있는 NFT 비즈니스 전문개발 교육과정으로 산업, 문화, 예술, 소셜 등 모든 분야에 NFT를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수립 및 창업, 기존 비즈니스에 NFT를 적용한 부가수익 창출방안 도출, 업계에서의 강력한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합니다.

1기 교육은 오는 11월 14일 개강해 매주 월요일 3시간씩 7주에 걸쳐 한국과학기술회관 중회의실(강남구 테헤란로)에서 진행되며 업계의 명망 있는 인사들을 대거 강사진으로 포진했습니다.

설명이 필요 없는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장 박성준 교수의 강의를 필두로 'NFT의 시대' 저자 성신여대 이시한 교수, 활발한 방송활동으로 NFT 미래가치를 전파하고 있는 홍익대 홍기훈 교수, 고려대 스타트업연구원장 신호정 교수 등 석학들의 통찰적 이론교육과 블로코의 김종환 대표, 선미야클럽의 김동훈 대표, 벨리곰의 롯데홈쇼핑 진호 상무, 푸빌라의 신세계백화점 김용성 팀장 등 경험자들의 레퍼런스 실전교육이 펼쳐집니다.

여기에 낙타그림 NFT 1억 낙찰로 화제를 모은 배우 겸 화가 윤송아, 640만 글로벌 틱토커 허영주 대표, 블록체인 전문 앵커 이지영 아나운서의 셀럽특강이 이뤄지고 관련 사업 특허 및 회계업무를 위한 박진기 변리사, 양용석 회계사의 매뉴얼 강의가 준비됐습니다.

더불어 투자가 절실한 스타트업을 위해 VC 안다아시아벤처스 조용준 대표가 '벤처투자회사가 혹하는 IR'이란 주제로 투자유치 노하우를 수강생 눈앞에서 직접 전한다는 방침입니다.

김영무 팍스경제TV 대표는 "지금 기업들의 NFT 비즈니스 전문인력이 절실한데 마땅한 인재 찾기가 매우 어려운 게 현실"이라며 "개설되는 아카데미를 통해 인재를 집중적으로 양성해 관련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추는데 밑거름이 되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시동을 건 아카데미 탑승객들이 목적지에 멋지게 도달할 수 있도록 미디어로서도 적극 지원 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본 아카데미과정 운영파트너로 알제이크립토(대표 서범석)가 참여하며 자세한 안내 및 수강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