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바이오시밀러 위한 특화된 ALT-B4제형 PCT 출원..."SC제형 변환 플랫폼 공급자 특화"
알테오젠, 바이오시밀러 위한 특화된 ALT-B4제형 PCT 출원..."SC제형 변환 플랫폼 공급자 특화"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알테오젠(대표 박순재)이 바이오시밀러를 위해 특화된 ALT-B4의 PCT 출원을 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PCT 출원은 ALT-B4를 이용한 기존의 SC제형 특허에 조성물을 추가해 권리를 명확하게 하여, 오리지널 약물 개발사 등으로부터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는 고객사를 보호하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2025년을 전후로 세계적인 블록버스터 항체의약품의 특허 만료에 따라 이를 연장하기 위한 전략 중 하나로 SC 제형 채택이 진행되고 있다”라며 “ALT-B4를 사용해, 오리지널 제품 및 다른 바이오시밀러와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자 하는 바이오시밀러 개발사들과 대화가 이어지고 있어 이에 특화된 ALT-B4를 개발하게 되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알테오젠은 이번 발명 및 지난달 27일 발표한 ALT-B4 혼합제형 특허 등록와 같이 지속적인 특허 출원 및 등록을 통해 ALT-B4의 기술력을 증명하고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으며 향후 이런 강력한 IP가 제3의 경쟁사 진입을 막는 특허 장벽이 될 것으로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