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주주가치 제고 위해 1주당 300원 현금배당 결정...'약 30억원 규모'
마크로젠, 주주가치 제고 위해 1주당 300원 현금배당 결정...'약 30억원 규모'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마크로젠(대표 김창훈)이 3년 연속 현금배당을 결정하고 주주 가치 제고에 나섭니다. 

마크로젠은 보통주 1주당 30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16일 공시했습니다. 시가배당률은 1.6%이며, 배당금 총액은 약 30억 원 규모로, 배당 기준일은 지난해 말일이다고 밝혔습니다. 

마크로젠의 이번 배당금 지급은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고 주주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결정됐습니다. 이와 같은 지속적인 배당금 지급은 회사의 적극적인 주주가치 제고 정책에 따른 것으로 마크로젠은 배당금 지급뿐 아니라 임직원 주주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 의지를 표명한 바 있습니다. 

김창훈 마크로젠 대표는 “마크로젠은 글로벌 경기침체, 고환율에 따른 원재료비 상승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고른 매출을 달성했다”며,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여전히 외부 환경이 녹록지 않지만 회사의 성과를 주주와 공유하기 위해 올해에도 3년 연속 현금배당을 결정했으며, 앞으로도 기업 펀더멘털 강화를 통해 기업가치, 주주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