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트렌드 多담았다"...혼다코리아, 6세대 '올 뉴 CR-V 터보' 출시
"SUV 트렌드 多담았다"...혼다코리아, 6세대 '올 뉴 CR-V 터보' 출시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올 뉴 CR-V 터보’ [사진=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가 11일 6세대 ‘올 뉴 CR-V 터보’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혼다 CR-V는 탄탄한 기본기와 우수한 공간 활용성, 압도적인 안전성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월드 베스트셀링 SUV입니다.

‘올 뉴 CR-V 터보’는 6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로 역대 CR-V 중 가장 과감한 스타일 변화를 이뤄냈다는 평을 받습니다.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채용하는 한편, 차체 크기가 커져 기존 모델 대비 더 넉넉한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을 구현했습니다.

트렁크의 기본 적재 공간은 1113ℓ로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 용량을 자랑합니다. 골프백 4개가 들어갈 정도로 넉넉하고, 카고 플로어 리드를 2단으로 조절 가능합니다. 2열 시트를 접으면 2166ℓ까지 확장돼 캠핑, 차박, 짐이 많은 대가족 여행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또한, 성능이 향상된 1.5ℓ VTEC 터보 엔진과 CVT 조합의 파워트레인으로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24.5㎏.m의 퍼포먼스를 발휘합니다. 또한, CR-V 가솔린 모델 최초로 ‘3종 저공해 자동차’ 인증을 받아 친환경성도 향상됐습니다.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인 혼다 센싱 기능도 강화됐습니다. 시야각 90도까지 확장된 광각 카메라와 120도까지 인식 범위가 확장된 레이더로 자동 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ACC)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 성능이 향상됐습니다.

혼잡한 교통 상황에서 카메라로 차선을 감지해 0㎞/h부터 작동하는 조향 보조 시스템 트래픽 잼 어시스트(TJA) 기능과 10㎞/h 이하의 저속 주행 시, 차량 앞·뒤에 있는 물체를 감지해 구동력을 제어하는 저속 브레이크 컨트롤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이사는 “6세대 CR-V는 자동차의 본질에 충실하면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최근 SUV 트렌드가 적극 반영되어 재탄생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하는 안전하고 여유로운 모빌리티 라이프를 위해 올 뉴 CR-V 터보가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올 뉴 CR-V 터보’는 오는 20일부터 ‘혼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