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지원정책 원스톱 서비스 '소상공인24' 개시
소진공, 지원정책 원스톱 서비스 '소상공인24' 개시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소진공, 지원정책 원스톱 서비스 '소상공인24' 개시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상공인·전통시장 원스톱 지원 서비스 플랫폼인 '소상공인24'를 개시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소상공인24는 '제2차 전자정부 기본계획' 중 중기부 주관 '소상공인 비대면 기반 정책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과제로 산재된 소상공인·전통시장 관련 정책지원을 통합·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소상공인24에서는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정책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고, △원스톱 정책지원 일괄신청 서비스 △신청서류 간소화 △선제적 맞춤형 알림서비스 △진행사항 단계별 확인 △통합 지원이력 관리를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관심정보·이력정보·자격정보 등 관심 정보를 입력하면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사업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지역 센터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간편 신청도 가능합니다.

소진공은 '소상공인 온·오프라인(O2O) 플랫폼 진출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19개 사업을 제공하고, 오는 2025년에는 37개 사업까지 확대해 정책지원 시스템을 통합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또 향후 전자정부 사업의 취지를 살려 소상공인24 기능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소상공인24로 정책 수혜자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되고, 필요한 정책을 적시에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공단은 소상공인24를 필두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