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업 플랫폼 ㈜이도, 5성급 호텔 대구 메리어트 인수…레저 사업 부문 확장
밸류업 플랫폼 ㈜이도, 5성급 호텔 대구 메리어트 인수…레저 사업 부문 확장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친환경 기업이자 국내 유일의 밸류업 플랫폼 전문 회사인 주식회사 이도가 골프장과 프리미엄 스파 & 워터파크에 이어 5성급 호텔 인수 및 운영으로 레저 부문의 외형 확장에 나섭니다.

주식회사 이도(YIDO·대표이사 최정훈)는 30일 대구 지역 최초 인터내셔널 5성 호텔인 대구 메리어트 호텔에 대한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2021년 오픈한 대구 메리어트 호텔은 동대구 도심 개발의 핵심 권에 있는 곳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5성급 프리미엄 호텔입니다.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대구 국제 공항 등 도심 교통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어 쇼핑 센터와 관광 명소 등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3층부터 11층까지 총 9개 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객실은 6~11층에 있으며, 총 190개 객실로 이 중 11개가 스위트룸입니다. 부대시설은 3~5층에 위치하며, 레스토랑으로는 뷔페 ‘어반 키친’과 중식당 동문(이스트 게이트)가 있다.

㈜이도는 이번 인수 이후 호텔 체크인 및 체크아웃을 할 수 있는 호텔 메인 로비를 기존 3층에서 1층으로 옮겨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중식당 동문(이스트 게이트)도 레노베이션을 마치고 오는 7월 1일 리뉴얼 오픈 예정입니다. 단독 다이닝 룸(PDR)이 추가돼 각종 모임이 가능합니다. 오픈에 맞춰 신라호텔 팔선, 리츠 칼튼 호텔 중식당 취홍 등 20년의 관록을 쌓은 ‘진가휘’ 메인 셰프도 합류합니다.

㈜이도는 이번 대구 메리어트 호텔 인수로 향후 전문 레저 기업으로 입지를 다질 계획입니다. 이도가 운영하는 레저 브랜드 클럽디(CLUBD)는 현재 충북 클럽디 보은(18홀), 클럽디 속리산(18호), 전북 클럽디 금강(18홀), 경남 클럽디 거창(27홀), 인천 드림파크CC(36홀) 등 총 5곳에서 117홀의 골프장을 소유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골프장 설계, 및 코스 관리, 조경 유지관리 전문 기업인 유골프엔지니어링도 인수해 이도골프엔지니어링으로 운영하며 골프장 밸류업 토탈 서비스의 역량을 강화하기도 했습니다.

이와 함께 다음달 5일에는 부산 해운대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지역 랜드마크인 스파 & 워터파크 ‘클럽디 오아시스’를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는 “금번 대구 메리어트 인수 및 운영으로 레저 부분에서 오래되거나 낙후된 자산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밸류업 전문성을 강화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