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주시장, 호우피해 현장서 '신속 복구 작업' 주문
우범기 전주시장, 호우피해 현장서 '신속 복구 작업' 주문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3.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자연재난에 체계·선제적 대응 재차 강조
우범기 전주시장(앞줄 왼쪽 2번째)이 28일 전미취수장에서 복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전주시청] 

[전주=팍스경제TV]우범기 전주시장이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복구 현장을 찾아가 피해 주민들이 안전한 일상으로 되돌아올 수 있도록 신속한 복구작업을 주문했습니다.

28일 우 시장은 최근 집중호우로 토사 및 제방유실 등 피해가 발생한 △전주동초등학교 △백석저수지 △전미동 신미산마을 일원 등 수해복구 현장 3곳을 방문해 복구 현황을 살펴보고 향후 대책을 점검했습니다.

 우 시장은 수해복구 공사 관계자들에게 조속한 시일 내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이번 폭우로 전주동초등학교와 백석저수지의 경우 현재 톤마대 쌓기와 방수포 설치 등 응급복구가 완료된 상태로, 시는 향후 전북교육청, 한국농어촌공사 등 관계기관과 협조해 완전히 복구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입니다. 

시는 주민들이 긴급 대피했던 신미산마을에 대해서는 만경강 계획 홍수위보다 낮은 지대로 해마다 집중호우 때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주시 북부권역 침수 예방사업을 단계별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기상청이 발표한 공식 장마기간은 종료됐지만, 여전히 폭염과 태풍, 국지성 호우 등 시민들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위기가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다”면서 “관계기관들과 함께 힘을 모아 이에 철저히 대응하고, 사전에 수시 점검을 통해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전주를 만들도록 힘써달라”고 강조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