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니젠, '코스닥 시장 입성 예고'...KB제23호스팩과 스팩소멸 방식 합병 진행
세니젠, '코스닥 시장 입성 예고'...KB제23호스팩과 스팩소멸 방식 합병 진행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세니젠(대표 박정웅)이 KB제23호스팩과 스팩소멸 방식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것이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세니젠은 KB제23호스팩과의 합병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고 밝혔으며, 합병가액은 8339원, 합병비율은 1대0.2398369입니다. 이번 증권신고서 제출을 시작으로 오는 9월 중 합병 절차를 마무리하게 되면 11월에는 코스닥 상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2005년에 설립된 세니젠은 안전한 식품 생산을 위한 진단 및 분석, 살균 솔루션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식품안전 전문기업입니다. 

식중독균, 바이러스 등 정확한 미생물 검출을 위한 식품안전 및 차세대 분자진단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PCR 분자진단제품 ‘제네릭스(Genelix)’를 출시해 대기업 식품연구소, 시험분석기관, 정부 기관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차세대 유전자 분석기술(NGS) 기반의 One-Stop 식중독균 대량진단 특화제품 ‘제넥스트(GeNext)’ 상용화도 마쳤습니다. 

세니젠은 금번 합병상장을 통해 기술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사업 확장에도 주력할 계획이며 합병 유입 자금은 식품안전관련 기술 고도화와 해외 거점 확보, 시설 투자 등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