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경기도의회 국힘 대표단과 '시정 정책드라이브' 나선다
오산시, 경기도의회 국힘 대표단과 '시정 정책드라이브' 나선다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권재 시장, 28일 경기도의회 국힘 대표단 접견
서랑저수지 데크로드·물향기수목원 활용축제 道-市 공동개최 도비 지원 협조요청
사진설명_이권재 오산시장 국민의힘 경기도의회 의원 간담회_03
28일 이권재 오산시장이 국민의힘 경기도의회 의원 간담회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오산시]

[오산=팍스경제TV] 경기 오산시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이 오산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시는 오늘(28일) ‘교섭단체 정책드라이브’(이하 간담회) 일환으로 오산을 방문한 경기도의회 국힘 대표단을 맞이하고 시정 주요사업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엔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정호 대표의원(광명1)을 비롯해 이은주 기획수석(구리2), 오준환 정책위원장(고양9), 김영기 정무수석(의왕1), 이애형 수석대변인(수원10), 이혜원 소통협력수석(양평2), 오창준 청년부대표(광주3) 등 신임 대표단이 참석했습니다.

간담회에 앞서 모두발언에서 이 시장은 “인구 30만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 오산시에는 할 일이 많다”며 “국민의힘 차원에서 오산시 현안에 전폭적으로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김정호 대표의원은 “오산 청사진에 오랜 시간, 어려운 시절에도 오산을 떠나지 않고 오산만을 바라본 이권재 시장님의 철학이 오롯이 담겨있다고 느껴진다”며 “경기도지사님을 만나 오산의 주요 현안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오산시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 감담회 기념사진. [사진제공=오산시]

간담회에서 이 시장은 △서랑저수지 둘레길 조성 △물향기수목원 활용 축제 오산시-경기도 공동개최 △장지~남사(국지도 82호선), 대덕~남사(국지도 23호선), 발산~수면(지방도 310호선) 연결도로 확장공사 조기착공 △아래뜰공원(수청동) 어린이 물놀이장 조성에 대한 지원 및 협조를 건의했습니다.

직접 프레젠테이션에 나선 이 시장은 2.1km 산책로 구간 데크로드 설치 구상을 발표하면서 사업비 100억 원 도비 지원을 위한 협조를 부탁했습니다.

이 시장은 “오산엔 변변한 수변 데크로드 하나 없다”며 “서랑저수지에 데크로드가 설치되면 인접한 오산 독산성 둘레길과 연계한 경기도를 상징하는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이 시장은 물향기수목원 활용한 축제 관련 전기공사, 고정형 야간조명 설치를 비롯한 축제 운영을 위한 사업비 38억 원 도비 지원 협조도 요청했습니다.

이 시장은 “보령에만 머드가 있고, 함평에만 나비가 있는게 아니지만 보령과 함평은 자신들의 자원이 대한민국을 대표성을 띠도록 만들었다”며 “물향기수목원은 아침고요수목원, 화담숲에 버금가는 우수한 경기도 특화자원이다. 물향기수목원의 특장점을 살리는 주야간 축제를 동시 추진해 경기도를 상징하는 대표성 있는 행사로 만들고 싶다”고 피력했습니다.

물향기수목원 인근 아래뜰공원 물놀이장과 관련해 이 시장은 “우리 시는 물놀이장 이용률이 매우 높다”며 “아래뜰공원은 국철 1호선 오산대역과의 접근성이 높아 시민들이 이용하기 편리하단 강점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시장은 용인 남사면, 화성 정남면, 안성 대덕·양성면 연결도로 관련한 교통망 확충도 언급하며 “수십 년 사이 차량 이동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왕복 2차로 상태로 존치되고 있어 심각한 교통난이 유발된다”며 조속한 확장공사 착공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