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유럽종양학회'서 PAUF의 난소암 적응증 확대 가능성 발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유럽종양학회'서 PAUF의 난소암 적응증 확대 가능성 발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ESMO홈페이지에 게시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포스터 발표 안내문
▲ESMO홈페이지에 게시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포스터 발표 안내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대표 박소연)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2023 유럽종양학회(European Society for Medical Oncology 2023, ESMO 2023)’에서 회사 고유 치료표적물질인 PAUF의 난소암 적응증 확대 가능성에 대해 포스터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이번 연구를 통해 췌장암에서 높게 발현되는 PAUF 가 난소암에서도 작용하며 표적항체인 PBP1510의 난소암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이 확인됐다는 입장이며, 적응증을 확대하는 계속적인 연구를 통해 췌장암, 난소암 등 희귀암 치료제 개발에 더욱 힘쓴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자체 특허물질인 PAUF(췌관선암 과발현인자)를 타겟으로 한 Anti-PAUF 항체신약 ‘PBP1510’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PBP1510은 이미 희귀의약품으로 선정돼 유럽과 미국에서 글로벌 임상 1/2a상이 진행 중이며 지난 해 5월 SCI급 국제 학술지 ‘프론티어스 인 파마콜로지(Frontiers in Pharmacology)’에 PAUF의 과발현이 췌장암뿐 아니라 난소암의 진행을 가속화하고 예후를 악화시키는 요인으로도 작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 연장선상에서 진행한 이번 연구는 세포 기반 분석과 마우스 이종 이식 실험을 통해 난소암에서의 PAUF의 기능을 밝히고, PBP1510 항체가 난소암 치료법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진다고 알렸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혁신신약연구원(IDC) 관계자는 “췌장암에 이어 난소암까지 희귀질환 환자들에게 생명을 위한 혁신을 이뤄낼 수 있도록 적응증 확대 연구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