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릭스, ‘바이오 유럽 2023’ 서 글로벌 파트너링 모색
올릭스, ‘바이오 유럽 2023’ 서 글로벌 파트너링 모색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올릭스(대표 이동기)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바이오 유럽(Bio-Europe) 2023’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올릭스는 이번 행사에 참석해 최신 신약개발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자사의 치료제 기술이전 및 플랫폼 기술을 이용한 파트너링 가능성에 대한 비즈니스 논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행사를 앞두고 많은 문의를 받았던 OLX301A(건성 및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의 아시아 지역 권리와 OLX702A(NASH 및 비만 치료제)의 라이선스 아웃과 더불어 자사의 RNA 간섭 치료제 전달 플랫폼 기술을 이용한 치료제 공동 연구개발에 대한 파트너링에도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최근 올릭스는 신규 도출한 지질 접합체(lipid conjugation)를 적용하여 치료제 전달 기술을 최적화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올릭스는 자사 플랫폼 원천 기술 최적화를 통해 RNA 간섭 치료제를 폐와 신경, 안구 및 지방 조직으로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면서도 더 낮은 독성을 나타내는 연구 결과를 확인했다고 알렸습니다. 

올릭스 이동기 대표는 “당사가 이미 연구 개발 중인 다양한 치료제 파이프라인에 대한 문의도 많지만, 상대방 측이 원하는 적응증에 대한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는 ‘원천 플랫폼 기술’에 대한 관심도 상당히 높다”며, “이번 행사에서 다국적 제약·바이오 기업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기술이전 및 협력 등 의미 있는 신약 개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