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청년 다양한 의견 수렴 '기본계획 수립' 반영
고창군, 청년 다양한 의견 수렴 '기본계획 수립' 반영
  • 안성진
  • 승인 2023.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년정책 수립을 위해 다양한 의견 수렴할 것

 

고창군이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에 앞서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청년공감마당’을 개최했다. [사진제공=고창군청]

[고창=팍스경제TV]전북 고창군이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에 앞서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청년공감마당’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지난 6일 진행된 포럼은 고창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군민과 전문가 등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청년정책의 비전과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행사는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에서 심덕섭 고창군수와 임정호 고창군의회 의장이 청년들과 격의 없이 자유롭게 대화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추진중인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용역에 대한 방향과 추진상황을 내용으로 하는 기조발제에 따라 4명의 전문가가 발표한 주제(일자리, 주거, 복지, 참여)에 대해 질의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는 등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2부에선 고창군 청년 주거실태에 대한 조사결과를 공유하고, 주거환경 개선방안에 대한 청년들의 진솔한 의견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여자들은 더 나은 청년정책을 위한 의견을 제안하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였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날 제안된 의견들은 정책수요 파악 등 고창군 청년정책 기본계획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정책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수립에 있어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고창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기본계획 수립에 반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