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췌장암 진단키트' 상용화 위한 LDT서비스기업과 파트너링 모색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췌장암 진단키트' 상용화 위한 LDT서비스기업과 파트너링 모색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MEDICA2023 참가
-PAUF기반 췌장암 진단부터 치료 목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 김진우 부회장(우측 두번째)을 포함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싱가포르 본사 직원들이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 ‘메디카(MEDICA) 2023에 참여하고 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대표 박소연)는 13~16일(현지시간)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MEDICA) 2023’에 참가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장에서는 실험실 개발검사(LDT, Laboratory Developed Test)서비스 기업을 비롯한 췌장암 진단기기 상용화를 위한 파트너링 미팅이 중점적으로 이뤄졌으며 향후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PAUF(췌관선암 과발현 인자)에 기반한 췌장암 진단키트를 체외진단의료기기(In Vitro Diagnostics Devices)로 글로벌 등록하고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메디카는 국제 의료기기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기술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의료기기 분야 최대 규모 행사로 올해도 전세계 5천여개 기업이 참가하고 8만여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박람회에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SPETA(Singapore Precision Engineering and Technology Association)가 주관하고 정부 기관인 Enterprise Singapore가 지원하는 싱가포르 파빌리온에 부스를 꾸렸습니다. 

이번 메디카 2023에서는 First-in-Class PAUF 검출 진단키트를 소개하고 글로벌 파트너를 찾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으며 회사는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미팅을 통해 상용화를 위한 잠재적 파트너를 탐색했으며, 실험실 개발검사(LDT)와 체외 진단 도구에 대한 규제 및 임상 활동 등을 협의했다고 알렸습니다. 

특히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LDT업체에 대한 미팅을 수개 진행했는데 이를 통해 시장에 빠르게 진출할 수 있는 힌트를 얻었다고 설명했습니다. LDT는 클리아랩(CLIA Lab·미국실험실표준) 인증을 받은 실험실에서 FDA 인허가 없이 진단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시장 출시를 가속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시장을 세분화하여 싱가포르나 중국 등 몇몇 시장에 신속 런칭을 목표로 하되, 최종적으로는 글로벌 등록을 진행해 라이센싱하는 방식으로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췌장암 진단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하는 속도전을 펼친다는 전략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관계자는 “11월 셋째주 목요일인 오늘은 아직 표적치료제가 존재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는 세계 췌장암의 날로 국내외 많은 병원에서 건강강좌를 열고 췌장암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당사는 풀밸류체인을 갖춘 항체신약 전문기업으로서 이번 행사장에서 만난 여러 기업 등과의 협업을 통해 췌장암 정복의 첫단추인 진단키트의 상용화를 빠르게 추진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췌장암을 정복하기 위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도전은 항체신약 PBP1510의 임상 1/2a상을 수행하며 PAUF를 검출해 췌장암을 조기에 진단하는 바이오마커를 개발하는 투트랙 전략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췌장암 정복의 핵심은 PAUF 검출키트를 활용한 조기 진단으로 빠르게 발견하고, 췌장암이 의심되면 퍼스트인클래스 췌장암 항체신약 PBP1510을 통해 초기에 췌장암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것이 회사가 그려가고 있는 췌장암 치료 생태계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조속히 진단키트를 상용화하고 순조로운 임상 진행으로 PBP1510 개발을 앞당기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