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우수기업 선정...'중소기업 부문 첫 수상'
HLB,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우수기업 선정...'중소기업 부문 첫 수상'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HLB 경영전략팀 김정일 상무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지속가능성보고서상을 수상하고 있다
▲HLB 경영전략팀 김정일 상무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지속가능성보고서상을 수상하고 있다

HLB(대표 진양곤·백윤기)가 2023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지속가능성보고서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Korean Readers’ Choice Awards·KRCA)'은 글로벌 ESG 정보 공시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를 바탕으로 이해관계자들이 국내 기업의 ESG 보고서를 평가해 시상합니다. 2008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16년째를 맞이한 KSI는, 올해 국내 362개 보고서 중 19개의 보고서만 우수 보고서로 선정했습니다. 

특히, ESG 공시 요구가 대기업에서 중소기업까지 확장되는 글로벌 추세를 고려해, 올해 첫 중소기업 부문을 신설하였고, 2022년 기준 중소기업에 속한 HLB가 해당 부문 최초 수상자로 이름을 올리게 됐습니다. 

HLB그룹 ESG 경영팀 임태훈 부장은, “최근 ESG 정보공시 의무화 기조에 따라 기업의 ESG경영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으며, 이는 신약개발 기업에도 예외가 될 수 없다”며, “당사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신약개발에서 뿐만 아니라 거버넌스 개선과 사회공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인류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드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