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후분양 아파트 ‘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 분양 중
동부건설, 후분양 아파트 ‘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 분양 중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1.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 투시도. [사진제공=동부건설]
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 투시도. [사진제공=동부건설]

동부건설은 경기도 용인시에서 후분양 아파트 ‘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를 분양 중이라고 9일 밝혔습니다.

이 단지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일원에 위치합니다. 지하 2층~지상 최고 19층 3개 동, 전용 84~139㎡ 총 171세대 규모로 최근 공사를 마쳤습니다. 반경 600m 내에는 약 4000세대 규모의 아파트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후분양 아파트는 완성된 상태의 집을 직접 둘러보고 나서 계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선분양 아파트보다 주거 안정성이 높게 평가됩니다. 여기에 대기 시간 없이 원하는 날짜에 바로 입주할 수도 있습니다.

이 아파트는 2년 동안 ‘잔금 납부 유예’가 적용됩니다. 잔금 납부 유예란 총 분양 금액 중 약 30%에 해당하는 마지막 잔금의 납부 기간을 2년 동안 미뤄주는 것을 뜻합니다. 

전용면적 84㎡ 기준 분양가는 7억 원대입니다. 이 중 마지막 잔금 약 2억5000만원의 납부 기간이 2년 뒤로 유예됩니다. 은행을 통해 3억5000만원을 대출받았다고 가정하면, 약 1억원대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 최대 도시개발사업 ‘용인 플랫폼시티’ 수혜도 기대됩니다. 용인 플랫폼시티는 보정동·마북동·신갈동 일원에 경제 중심 복합신도시를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시는 이곳을 GTX와 지하철, 고속도로가 교차하는 수도권 남부 최적의 교통 요충지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향후 GTX-A 용인역(2024년 예정)이 개통하면 서울 강남까지 10분대면 이동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현재는 수인분당선 구성역과 마북IC 통해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반도체 클러스터’ 등 개발 호재도 주목됩니다. 단지 인근 처인구에는 정부가 추진하는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용인 반도체 국가산단)가 조성 예정입니다. 이곳에는 삼성전자가 2042년까지 총 300조원을 투자해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SK하이닉스도 2026년 준공 목표로 반도체 클러스터 사업에 참여합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통풍에 최적화된 구조를 선보였습니다. 4베이와 4룸(일부세대 제외) 구조를 통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위한 피트니스, 작은 도서관, 경로당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됐습니다. 

이와 함께 전 세대 발코니 확장, 주방 상판·벽체 세라믹 타일, 천장형 LG시스템 에어컨 6대, 붙박이장, 드레스룸, 천장형 제습기, 음식물탈수기, 인덕션, 전열교환기, 전기 오븐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2024-01-24 15:44:21
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 아파트
상담문의 1800-7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