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종합관광안내소 현판식...29일 본격 운영
전주종합관광안내소 현판식...29일 본격 운영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4.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디지털 콘텐츠 구축으로 풍부한 볼거리 제공
전주시가 24일 우범기 전주시장과 시의원, 인근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종합관광안내소’의
현판식을 개최했다. [사진=전주시청]

[전주=팍스경제TV]전북자치도 전주한옥마을에 체류형 전주 관광을 이끌 새로운 관광거점이 들어섰습니다.

전주시는 24일 우범기 전주시장과 시의원, 인근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종합관광안내소’의 현판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사업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현판 제막 의식, 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전주종합관광안내소는 기린대로와 태조로가 만나는 한옥마을 초입(완산구 풍남동3가 19-5)에 국비 32억4000만원 등 총 64억8000만원이 투입돼 연면적 461㎡에 지하 1층~지상1층 규모입니다.

안내소 지하 1층에는 포토존과 파노라마월, 한옥마을 디오라마, 열린화장실이 조성됐으며, 지상 1층은 관광안내소와 무인관광터미널, 누마루 등을 갖췄습니다.

전주종합관광안내소는 안내소 본연의 기능에 충실해 전주를 찾은 관광객에게 음식·관광·교통정보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게 됩니다.

안내소 내부에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아날로그 모형을 활용해 한옥마을의 현재 모습과 역사가 흥미롭게 구현됐습니다. 

시는 이날 현판식에 이어 오는 29일부터 전주종합관광안내소를 본격 운영할 계획입니다.

1층 관광안내소와 포토존, 파노라마월은 명절 당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나머지 무인관광터미널과 누마루, 열린화장실, 스마트락커 등은 1년 내내 24시간 운영됩니다.

시는 지난 2020년부터 대한민국 관광거점도시인 전주의 얼굴이 될 전주종합관광안내소 건립사업을 추진했으며, 지난해 12월 공사를 완료하고 개관을 준비해왔습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전주와 전북특별자치도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한 전주한옥마을에 들어섰다”며 “종합관광안내소는 전주를 찾는 관광객에에게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곳이 품격 높은 전주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북권 연계 관광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며 “국내여행 활성화 공간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