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노믹스, 올해 '암 조기진단' 매출 본격화..."유럽 중심으로 대장암 진단 30억 예상"
클리노믹스, 올해 '암 조기진단' 매출 본격화..."유럽 중심으로 대장암 진단 30억 예상"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4.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클리노믹스는 올해부터 암 조기진단 매출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습니다. 

클리노믹스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암 조기진단 상품군은 대장암, 폐암, 위암 조기진단 으로, 그 중 가장 먼저 매출이 시작되는 대장암 조기진단은 유럽을 중심으로 올해 30억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 2025년 60억, 2026년 120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최근 대장암 조기진단 상품인 ColonAiQ는 헝가리 최대 민간의료서비스 회사인 Synlab Hungary와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또 Medicover와 TritonLife와 같은 헝가리 내 주요 민간의료서비스 제공업체 15개와 2023년 말 공급계약 체결을 완료했으며, Synlab은 헝가리와 유럽에서 가장 큰 실험실 기반 진단서비스 제공업체로서, Synlab 그룹은 36개 국가에서 2만 4천명 이상의 직원이 종사하고 있고, 연간 26억 유로의 매출 달성 및 매년 5억 건 이상의 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클리노믹스는 헝가리를 기점으로 올해 오스트리아, 슬로바키아, 폴란드, 루마니아, 크로아티아 등의 인접 국가로의 서비스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유럽 전역으로 대장암 조기진단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입니다. 

더불어 폐암 조기진단의 경우 AI 기술을 활용한 연구개발을 완료하였고, 최근 화순 전남대병원과 해당 기술의 임상평가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정상인과 폐암환자를 구분하는 민감도는 95%, 특이도는 97%)

이에 폐암 조기진단은 2026년까지 허가 임상을 완료 한 후, 2027년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위암 조기진단은 현재 바이오 마커를 발굴하는 연구를 진행중으로, 올해 안에 연구개발을 마무리 하고 2027년까지 임상을 완료한 후, 2028년부터 매출을 본격화 할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암 조기진단 상품개발 및 허가임상 속도를 가속화 할 예정이며,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헬스케어 상품군을 확대하여 헬스케어 매출도 가속화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