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 진양곤 회장 '7억 8500만원 상당의 CB 전액 주식으로 전환'
HLB, 진양곤 회장 '7억 8500만원 상당의 CB 전액 주식으로 전환'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4.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HLB진양곤회장
▲HLB그룹 진양곤회장

 

 

HLB그룹 진양곤 회장이 보유중인 HLB글로벌 전환사채(CB) 전부를 주식으로 전환하며, 회사의 기업가치 개선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7일 공시에 따르면, 진양곤 회장은 보유하고 있던 7억 8500만원 상당의 CB를 모두 주식으로 전환하며 137,165주의 주식을 추가 취득, 지분율이 기존 6.20%에서 6.38%로 증가(보통주 기준)했습니다. 

특히 작년에 이어 지난달에도 HLB테라퓨틱스의 주식 10만주를 추가 매수하며 기업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던 진회장은, 이번에 HLB글로벌의 지분까지 추가 확보하며 그룹 전반에 대한 책임경영 실천과 함께 주주가치 제고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또 HLB글로벌은 지난해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티아이코퍼레이션’을 흡수합병해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로 재편한 바 있습니다. 작년 3분기 누적 기준 전체 613억원 수준의 HLB글로벌 매출 중 미디어커머스 사업부에서만 325억원 상당의 매출을 달성해 회사의 외형적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사업부의 최근 3년간 연평균성장률이 50%에 달하고 있고 영업이익도 계속 증가하고 있어, 회사 전체의 펀더멘탈 개선에 대한 기대감도 높습니다. 

그룹 관계자는 “올해 HLB그룹은 항암신약을 비롯 여러 신약 파이프라인에서 큰 성과와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그룹의 대표적 B2C기업인 HLB글로벌에서도 그간의 투자와 사업구조 개편에 따른 성과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그룹 최고경영자의 연이은 지분취득은 저평가된 그룹 상장사들의 가치개선과 지속 성장에 대한 자신감의 발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