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
안성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6일 안전점검의 날 맞아 전통시장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펼쳐
8일 김보라 안성시장이 전통시장 소비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성시]

[안성=팍스경제TV] 경기 안성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오늘(8일) 전통시장 소비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공직자와 소비자교육중앙회 안성시지회 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중앙시장과 안성맞춤시장을 돌며 안성사랑카드 및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설 제수용품 및 식재료 등을 구매했습니다.

이와 함께 고물가와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월 한달 동안 지역화폐 인센티브를 기존 6%에서 10%로 확대했으며, 연말까지 온누리상품권 월별 할인 구매한도를 기존 100만 원에서 150만 원으로 변경하는 등 적극적인 소비 촉진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김보라 시장은 “물가상승과 고금리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촉진하고 유통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장보기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이번 설에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적극 이용하셔서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안성시,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사진제공=안성시]

한편 안성시는 지난 6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관내 시민들을 대상으로 설명절 전통시장 대비(화재)등 안전사고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시행했습니다.

이날 캠페인에는 유태일 부시장을 비롯해 안성경찰서, 안성소방서, 상인회, 지역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일자리경제과, 시민안전과 직원 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서인로타리 일원안성맞춤시장, 중앙시장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설명절 귀성객 안전운전 수칙과 주·야간화재(전기,가스,시설) 정상작동 여부, 동절기 대비(화재)등 안전사고 예방 등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각종 재난 상황에 대한 대처방안을 알리며 시민 안전을 위한 경각심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전통시장 대비(화재)등 안전사고 예방요령 등이 담긴 홍보물과 핫팩, 치약세트 등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며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동절기의 특성상 난방기구 사용과 실내 활동이 증가해 다른 계절보다 화재 위험이 높다”며 “일상생활 속, 화재 예방과 대피요령에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길 부탁드리고, 시민과 함께 안전사고 없는 안성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안성시는 지난 6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관내 시민들을 대상으로 설명절 전통시장 대비(화재)등 안전사고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시행했다. [사진제공=안성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