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보험금 신속지급 서비스 ‘S-패스’ 론칭···"보험금 30분 안에 지급"
신한라이프, 보험금 신속지급 서비스 ‘S-패스’ 론칭···"보험금 30분 안에 지급"
  • 유수민 기자
  • 승인 2024.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한라이프 사옥 전경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자 인공지능 기반 보험금 신속지급 서비스 ‘S-패스(Smart Claims Pass)’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S-패스는 고객이 신한SOL라이프 앱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진료 정보를 입력하고 보험금을 청구하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심사과정 없이 즉시 보험금을 지급하거나 우선 심사로 분류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신한라이프는 시스템의 안정성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약 2개월간 임직원과 설계사를 대상으로 시범운영 했습니다. 시범운영 결과 즉시지급 건은 평균 30분, 우선심사 건은 당일 이내에 처리됐습니다.  

또 계약관계가 없는 피보험자의 보험금을 대리 신청할 수 있는 ‘다른 피보험자 보험금 신청 서비스’도 오픈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해당 피보험자와 수익자의 동의를 받은 고객이 보험금 청구를 대리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심사팀 관계자는 “고객이 보험금을 쉽게 청구하고, 회사가 신속·정확하게 지급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더 나은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