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A투어 ‘2024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성료···"마쓰야마 히데키 우승"
PGA투어 ‘2024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성료···"마쓰야마 히데키 우승"
  • 유수민 기자
  • 승인 2024.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24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우승자 마쓰야마 히데키(왼쪽)가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과 
우승 트로피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에서 진행된 ‘2024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대회는 호스트인 타이거 우즈를 비롯해 스코티 셰플러(세계랭킹 1위), 로리 맥길로이(세계랭킹 2위) 등 세계 20위권 선수 중 18명이 참가했습니다. 마쓰야마 히데키가 최종 합계 17언더파 267타로 우승을 차지했고 윌 잘라토리스, 루크 리스트가 3타 차로 공동 2위를 차지했습니다. 

제네시스는 올해로 8년째 이 대회 타이틀 스폰서를 맡았으며 우승자에게 상금 400만 달러와 함께 GV80 쿠페 모델을 수여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PGA 투어 대회 및 제네시스가 후원하는 대회 중 유일하게 두 개의 홀(14 ∙16번 홀)에 선수와 캐디 모두를 위한 홀인원 부상을 내걸었습니다.

대회 2라운드 14번 홀에서 대회 첫 홀인원을 기록한 윌 잘라토리스 선수는 GV80를, 캐디인 조엘 스톡은 GV70 전동화 모델을 부상으로 받았습니다. 제네시스는 이번 대회 기간 동안 GV60, GV70 전동화 모델, GV80 등 총 220대의 차량을 지원해 선수단의 안전한 이동과 대회 운영을 도왔습니다. 

경기장 주요 거점에는 최근 출시된 GV80 부분변경 모델과 GV80 쿠페 모델을 포함해 제네시스 X 컨버터블 콘셉트 등 총 18대 차량을 전시했습니다. 제네시스 미국 현지법인은 타이거 우즈의 ‘TGR 재단’과 함께 지역사회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청소년 스포츠 단체에 30만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이 외에도 지난 14일 사전 진행된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프로암 대회에서 16번 홀 홀인원을 기록한 저스틴 토마스 선수에게 선수와 캐디가 선정한 자선 단체에 기부할 수 있도록 각각 5만 달러를 전달했습니다.

송민규 제네시스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최고의 선수들이 최고의 코스에서 최상의 실력을 발휘하고, 갤러리뿐만 아니라 중계를 본 많은 분들도 대회를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같은 대회를 후원하며 익힌 세심한 호스피탈리티 철학이 모든 제네시스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2024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우승자 마쓰야마 히데키(왼쪽)가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과 
우승 트로피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