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공간 활용…‘풀퍼니시드 시스템’ 적용 단지 인기
효율적 공간 활용…‘풀퍼니시드 시스템’ 적용 단지 인기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원에디션 강남 외경. [사진제공=
원에디션 강남 외경. [사진제공=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고급주거시설 중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은 주거시설과 함께 생활에 필요한 각종 가전제품과 가구를 공급자가 비치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시스템 옷장 등을 비롯해 쿡탑, 후드, 냉장고, 시스템 에어컨 등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가전과 가구가 갖춰져 있는 형태입니다.

최근 선보이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은 단순히 가구와 가전을 제공한다는 과거의 의미와는 달리,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인테리어와 가구·가전 배치 등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한정된 공간을 좀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가 하면, 차별화된 공간 연출도 가능해 젊은 세대들의 선호 역시 높은 편입니다. 

또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갖춰진 주거시설에 입주할 경우 가전이나 가구 구입에 대한 지출을 절감할 수 있고, 이삿짐도 줄일 수 있어 비용 부담도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도입한 단지들은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서울 서초구에 공급된 ‘인시그니아 반포’는 주거 공간 내부에 ‘티엠 이탈리아’를 비롯해 밀레, 팔멕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가구와 가전을 적용했습니다.

서울 강남구에 들어선 ‘펜트힐 논현’도 고급 인테리어와 마감재를 적용하고, 주방과 드레스룸에 이탈리아 유명 가구 브랜드 유로모빌과 믹샬 등을 비치해 호평을 받았습니다. 분양 당시 고급 주거시설로는 이례적으로 단기간 내 완판에 성공하며 흥행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서울 서초구에 분양한 ‘서초 르니드’ 역시 독일의 라이히트 주방가구는 물론, 이탈리아 브랜드의 여닫이도어와 수전 등을 적용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통해 입주시 가구와 가전제품 구매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내부 인테리어에 걸맞게 상품이 구성돼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특히 젊은층을 중심으로 풀퍼니시드 시스템에 대한 선호가 늘고 있어, 우수한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춘 단지에 대한 관심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해외 유명 가구와 명품 가전 등을 갖춘 ‘풀퍼니시드 시스템’ 고급주거시설인 ‘원에디션 강남’의 입주가 진행 중입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 조성된 원에디션 강남은 축구장 크기와 비슷한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총 3개동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29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43~82㎡ 25실, 근린생활시설, 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담당했습니다.

생활공간 내부는 ‘영 앤 리치’ 등 고소득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고급스러운 주거공간으로 구현했습니다. 독일제 주방 가구 ‘지매틱’을 비롯해 유명 가전 브랜드인 ‘가게나우’, 이태리 가구 브랜드 ‘리마데시오’, 미국의 주방·욕실 제품 브랜드인 ‘콜러’ 등으로 구성된 빌트인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와 함께 와이드 LDK(거실∙식당∙부엌) 설계를 통해 유연한 가구 배치를 가능하게 했으며, 대형 평형대에서나 볼 수 있는 탁트인 개방감도 연출했습니다.  

사업주체인 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관계자는 “원에디션 강남은 고급 풀퍼시니드 시스템 적용과 내·외부 특화설계 등, 고소득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상품성 강화에 주력했다”며 “전 임직원이 강남을 대표하는 고급주거시설을 선보이기 위해 전력한 만큼, 입주민들의 반응도 좋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