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장학재단, 학생 300여명에 장학금 9억원 지원
호반장학재단, 학생 300여명에 장학금 9억원 지원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반장학재단, ‘2024 호반장학금 전달식’ 장학증서 수여 모습 사진(사진 왼쪽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왼쪽)이 29일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진행한 ‘2024 호반장학금 전달식’에서 장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제공=호반장학재단]

호반그룹의 호반장학재단이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 2관에서 ‘2024 호반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 우현희 호반문화재단 이사장,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 장학생, 호반그룹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호반장학재단은 올해 300여명에게 총 9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호반회 장학생은 대학교 입학 후 4년 동안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고, 호반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호반장학재단은 올해도 ‘지역인재 장학금’ 등을 비롯해 미래 혁신 인재를 지원하기 위한 장학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은 “호반장학재단 설립 25년인 올해, 어느 해보다 우수한 장학생들을 많이 만나게 돼 기쁘다”며 “자신의 꿈을 향해 첫 발을 힘차게 내딛는 오늘을 마음에 새기고, 우리 사회의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김 이사장이 사재를 출연해 1999년 설립한 호반장학재단은 장학사업·인재양성, 학술연구 지원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호반장학재단이 25년간 양성한 장학생은 9200여명이며, 163억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지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