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리드, MWC 2024에서 글로벌 통신시장의 미래 이끈다
쏠리드, MWC 2024에서 글로벌 통신시장의 미래 이끈다
  • 박준식 기자
  • 승인 2024.03.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픈랜 및 인빌딩 솔루션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
쏠리드, MWC 2024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선도적인 글로벌 전략을 과시[사진=쏠리드]

[경기=팍스경제TV] 글로벌 통신 장비 업체 쏠리드가 최근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통신 전시회 MWC 2024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선도적인 글로벌 전략을 과시했습니다. 특히 오픈랜 기술과 인빌딩 솔루션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성과가 주목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전망입니다.

오픈랜 기술력 및 인빌딩 솔루션, 쏠리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쏠리드의 김상윤 수석은 회사가 지난 수년간 오픈랜 분야의 기술 개발에 집중해 온 결과, SW와 HW 모두를 아우르는 원천 기술을 확보하여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국제 표준화 기구와의 협력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이동통신사와의 성공적인 시험을 통해 그 기술력이 입증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쏠리드는 인빌딩 솔루션 분야에서도 높은 데이터 속도와 우수한 커버리지, 효율적인 네트워크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는 복잡한 통신 인프라를 필요로 하는 공공 장소와 상업 시설에 안정적인 통신 환경을 제공하여, 쏠리드의 시장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시키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확대 및 전략적 비즈니스 미팅 진행

이번 MWC 2024에서 쏠리드는 35회 이상의 글로벌 이동통신 사업자 및 중요 파트너와의 사전 예약된 비즈니스 미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신규 시장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모색했습니다. 특히, 유럽 시장에서의 확장 전략이 크게 주목받으며, 영국 런던 지하철 프로젝트 등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한 사업 전략이 향후 유럽 전역으로의 확대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쏠리드는 현재 글로벌 DAS 시장에서 약 14%의 점유율을 차지[사진=쏠리드]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 및 경제적 성과

'Mobile Expert'에 따르면, 쏠리드는 현재 글로벌 DAS 시장에서 약 14%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상위 3위 안에 들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통신장비 시장 전반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16%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업 및 마케팅 활동 강화가 성공적이었음을 보여줍니다.

쏠리드는 혁신 및 연구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공급망 관리의 유연성 강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을 통해 불확실한 글로벌 시장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쏠리드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MWC 2024에서 선보인 쏠리드의 기술력과 글로벌 비전은 통신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향후 시장 변화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손짜이밍 2024-03-07 19:08:25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