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접 받고 삽니다”...차별화 서비스 단지 인기
“대접 받고 삽니다”...차별화 서비스 단지 인기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통합조감도 (5)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통합조감도. [사진제공=롯데건설]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들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커뮤니티나 설계 등에서 차별화 포인트를 가져갔다면 이제는 주거 서비스 영역까지 확대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브라이튼 여의도’에서 선보인 다양한 주거 서비스는 입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단지는 여의도 최초 호텔식 조·중식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우스키핑, 방문세차, 런드리, 홈스타일링, 생활수리, 마켓, 이사 등 생활밀착형 주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분양시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지난달 경북 포항시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포항시 최초로 조·중식 서비스(유료)를 제공하기로 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그 결과 1순위 평균 경쟁률 6.35대 1을 기록하며 전 타입 1순위 마감에 성공했습니다. 그동안 침체돼 있던 포항 부동산 시장을 감안하면 예상을 뛰어 넘는 성과로 평가됩니다.

이에 따라 입주민들을 위한 차별화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들이 주목됩니다. 

롯데건설이 시공하고 넥스트브이시티PFV가 시행하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는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일원에 전용면적 84·97·99·119㎡, 총 682실 규모로 조성됩니다. 

특히 단지에는 롯데건설 분양단지 중 최초로 ▲영화관람 지원 서비스 ▲카셰어링·출장세차 서비스 ▲홈케어 서비스 ▲가전렌탈 서비스 ▲무인세탁함 서비스 ▲여행 지원 서비스 ▲아이키움 서비스 등 총 7개의 서비스 적용이 계획돼 있습니다. 

두산건설은 3월 경기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 일원에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을 분양 중입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전용면적 59~74㎡, 총 568가구로 들어섭니다. 

이곳은 '종로엠스쿨'과 협약을 맺고, 입주민 자녀에게 초·중등 영어, 수학 교육을 비롯해 유치부 창의사고력 수학, 전 과목 온라인 교육 서비스와 전국 학업성취도 평가 등을 제공합니다.

부동산 시행사 더랜드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 일원에서 ‘더 팰리스 73’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하 4층~지상 35층, 2개동, 총 73가구이며 전용면적 200㎡ 이상의 대형 아파트와 오피스텔로 공급됩니다. VIP 전담 의료 케어 서비스, 미슐랭 레스토랑과의 업무협약를 통해 입주민들이 조식, 중식, 석식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SM삼환기업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일원에서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를 분양 중입니다. 전용면적 84~128㎡, 총 293가구로 구성됩니다. 조식 제공 서비스(딜리버리) 및 주차장 내 카 워시, 런드리, 베이비 케어, 펫 프렌들리 케어 등 입주자 기호에 맞춘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