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대출형 기업지원펀드 4호 조성···"2500억원 규모 대출형 투자"
캠코, 대출형 기업지원펀드 4호 조성···"2500억원 규모 대출형 투자"
  • 유수민 기자
  • 승인 2024.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캠코 대출형 기업지원펀드(PDF) 운용 구조도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자동차 부품회사 등 주력산업을 지원하는 약 2500억원 규모 대출형 기업지원펀드(캠코 PDF) 4호를 조성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캠코 PDF 4호’ 대상은 정부의 미래차 전환 지원 대책에 맞춰 산업 패러다임 전환 등에 따른 사업 또는 재무 구조조정을 도모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 중소·중견기업이며 대출형 투자를 집행합니다.

캠코는 ‘캠코 PDF 4호’의 원활한 민간자금 유치를 위해 후순위를 포함한 총 1000억원 투자에 확약했으며 펀드운용은 우리자산운용이 맡았습니다.

또한 캠코는 PDF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현대·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커머셜과 '자동차 부품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기업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도 마련한 바 있습니다.

그간 캠코는 ‘캠코 PDF 1~3호’를 통해 중소·중견기업 48개사에 약 8087억원을 지원했고 ‘캠코 PDF 4호’의 신속한 조성을 통해 지원기업의 원활한 사업전환과 산업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과거와 달리 미래차 전환 등 산업패러다임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만큼 기업지원펀드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기업들의 선제적인 체질 개선과 온전한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앵커투자자(LP)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