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치즈테마파크 내 전문판매샵 ‘오픈’
임실군, 치즈테마파크 내 전문판매샵 ‘오픈’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4.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숙성치즈 시식회...고품질 숙성치즈와 요거트 등 판매
심민군수가 전문판매샵은 임실치즈&식품연구소에서 운영하는 임실치즈역사문화관
전문판매샵에서  숙성치즈 등 임실치즈를 활용해 만들어진 샌드위치를
맛보기 위해 고르고 있다. [사진=임실군청]

[임실=팍스경제TV]전북특별자치도 임실N치즈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임실치즈역사문화관 안에 임실치즈 전문판매샵을 오픈했습니다.

20일 임실군에 따르면 숙성치즈와 요거트 등 임실치즈로 만들어 낸 다양한 유제품을 판매하는 임실N치즈 전문판매샵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임실N치즈 전문판매샵은 임실치즈&식품연구소에서 운영하는 임실치즈역사문화관 치즈 제조‧숙성실에서 직접 생산한 제품입니다.

군은 지난 19일 판매샵 오픈과 함께 유제품 시식 행사를 열고, 임실N치즈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소개하는 자리도 가졌습니다.

이날 시식 행사에는 심 민 군수와 이성재 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등이 참석, 고품질 숙성치즈 제품과 임실N치즈의 신제품개발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논의했습니다. 이어  임실치즈역사문화관 내 임실치즈 전문판매샵에서 판매하는 숙성치즈 등 임실치즈를 활용해 만들어진 샌드위치와 과일샐러드 등을 맛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주요 판매 품목은 치즈보드(치즈&와인), 요거트 스무디(블루베리, 플레인), 생과일 그릭요거트, 에이드 스무디(자몽, 레몬) 등입니다.

판매샵이 있는 임실치즈역사문화관은 치즈홀과 전시실, 치즈 제조‧숙성실, 치즈전문판매샵 등으로 구성된 치즈 역사의 종합박물관처럼 구성됐습니다.

한편, 故 지정환 신부님으로부터 시작된 임실치즈 산업의 발전상을 전달하고 현재 관내 유가공업체의 현황, 치즈 제조‧숙성 과정 등을 최신 전시기법과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습니다.

심 민 군수는“임실N치즈 전문판매샵은 관광객들에게 임실N치즈를 홍보하고, 고품질 숙성치즈를 판매하는 핵심 거점이 될 것”이라며“임실에서 생산된 숙성치즈와 요거트 등의 우수한 맛을 알리는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