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렌텍, 러시아 '랩메드익스퍼트'와 약 230억원 규모 제품 공급 계약 체결
코렌텍, 러시아 '랩메드익스퍼트'와 약 230억원 규모 제품 공급 계약 체결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4.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코렌텍(대표 강석희)은 러시아 의료기기 업체 ‘랩메드익스퍼트(labmedexpert)’와 5년간 1500만달러(약 203억원) 규모의 제품 공급에 협의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협의에 따르면 2024년 1분기부터 5년간 별도의 확정된 제품 발주에 따라 계약단가로 납품할 수 있으며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계약에 따라 코렌텍은 2028년까지 5년 간 러시아 의료기기 업체 랩메드익스퍼트에 인공관절 제품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공급할 제품은 코렌텍의 인공고관절 제품 ‘벤콕스(BENCOX Hip System)’, 인공슬관절 제품 '로스파(Lospa TKR System)'이며, 초년인 2024년에 200만달러 규모의 제품을 공급하기로 협의, 이는 22년 해외 매출액의 약 13.5%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코렌텍 관계자는 "이번 러시아 전체 계약 규모는 22년도 코렌텍 인공관절 해외 수출액에 맞먹는 규모"라며 "코렌텍의 인공관절 매출은 국내시장을 바탕으로 미국, 중남미, 동남아시아 등을 중심으로 큰 폭으로 성장하고 지난해 멕시코 대리점과 계약을 통해 중남미 시장 진출을 확정 지은데 이어 러시아 계약을 완료하면서 해외에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는 일본, 호주, 서유럽 등 의료기기 선진국 시장을 중심으로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