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선도 산림경영단지 보물산 만든다
산림청, 선도 산림경영단지 보물산 만든다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4.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국 13개 단지별 특성 반영한 컨설팅으로 산림 경영성과 높여
[사진제공=산림청]
[사진제공=산림청]

[대전=팍스경제TV] 산림청은 선도 산림경영단지의 경영성과 창출·운영개선을 위해 전국 13개 선도 산림경영단지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시행한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선도 산림경영단지'는 산림청장이 지정한 경제림육성단지 중 경영 여건이 우수한 곳을 대상으로 공모해 선정하며 선정 시 지역 산림조합 등 전문 경영인에 의해 10년간 임도(林道), 조림(造林)·숲가꾸기 등 산림자원 순환경영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하는 정책입니다.

이번 컨설팅은 각 단지별 운영 시기와 특성 등을 고려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단이 현장에 방문하여 진행합니다. 

전체 29개 단지 중 13개 단지를 대상으로 시행되며 주요 컨설팅 유형은 시범사업 1개소, 심층 2개소, 맞춤형 5개소, 성과지속 5개소 등입니다. 

최종 컨설팅 결과는 향후 정책방향 수립 시에도 활용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저비용‧고효율 산림기술 등을 현장에 적용하는 시범사업 컨설팅을 새롭게 도입해 의령군 응봉산 선도단지를 대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용권 산림청 산림자원과장은 "우수한 산림경영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확산하기 위해 단지별 특성을 반영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산림자원 순환경영을 활성화하고 선도 산림경영단지를 탄탄한 경제임업 거점으로 만들기 위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