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중계] "묘목 심으세요"...대상, 식목일 앞두고, '희망 나무 나누기' 행사 진행
[유통가중계] "묘목 심으세요"...대상, 식목일 앞두고, '희망 나무 나누기' 행사 진행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4.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기자]

대상㈜이 26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2024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희망의 나무 나누기’는 다양한 묘목과 공기정화식물 나눔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는 행사로, 매년 식목일을 앞두고 대상㈜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임정배 대상(주) 대표이사 :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가 올해로 16회를 맞았습니다. '희망의 나무 나누기'는 묘목나무와 나무심기를 통해서 탄소를 줄이는 친환경 활동입니다" ]

 

 

대상㈜은 이번 행사에서 탄소 흡수에 효과적인 소나무, 잣나무, 두릅나무, 산수유나무, 매실나무, 앵두나무 등 묘목 6종과 공기정화식물 6종 등 총 4,050본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행사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경숙 ESG경영실장, 임직원과 주부, 대학생으로 구성된 청정원봉사단,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남태헌 원장과 진흥원 관계자 등도 함께 했습니다.

올해 행사는 ‘희망의 나무, 약속의 나무’를 주제로 한 캘리그래피 공연으로 행사의 포문을 열었는데요. 캘리그래피 스튜디오 ‘글씨당’의 김소영 작가는 나무와 숲이 가득한 청정지구를 만들기 위한 다짐을 나무로 형상화해 표현했고요. 행사가 끝난 후에는 김소영 작가가 그린 나무 그림에 시민들이 직접 환경을 존중하겠다는 약속을 담은 나뭇잎 도장을 찍기도 했습니다.

[ 인터뷰 / 임정배 대상(주) 대표이사 : "앞으로도 저희 대상주식회사는 온실가스 제로 캠페인에  '온실가스 제로 캠페인'에 앞장서며 '환경존중'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한편 대상㈜은 ‘희망의 나무 나누기’ 외에도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농업분야 설비 지원, 고객과 함께하는 생활 속 탄소저감 실전활동 등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여러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에는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동서발전,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함께 ‘농업분야 에너지 효율화 민·관 협력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설원예농가의 고효율 냉난방시설 전환을 지원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