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사업종사자와 국민 안전 강화한다
산림사업종사자와 국민 안전 강화한다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4.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산림청, 산림분야 유해·위험 요인 개선 중심으로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
[사진제공=산림청]
[사진제공=산림청]

[대전=팍스경제TV] 산림청은 산림사업종사자를 비롯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핵심가치로 하는 산림분야 안전보건관리체계 이행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른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포했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안전보건관리체계 이행계획은 ▲안전보건관리 체계 확립 ▲안전보건 대응 역량강화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실행력 강화 ▲안전문화 확산 등 4개 분야에 대해 13개의 주요과제를 설정해 구체화 했습니다. 

또 모든 산림사업 종사자가 참여할 수 있는 소통창구를 마련해 산림사업장의 실제적 유해·위험요인을 파악하고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산림분야의 특수성을 고려해 '중대산업재해 대응 매뉴얼'과 '산림청 위험성평가 이행매뉴얼'도 개선해 현장에서의 실효성을 높였습니다.

산림청은 산림사업 종사자들이 재해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산림사업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실천하는데 기관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안전보건관리체계 운영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재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산림사업장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도 근로자 스스로 선진화된 안전의식이 필요한 만큼 산림사업종사자를 비롯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