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하나 세이브 플러스 ETF랩' 추천
하나금융투자, '하나 세이브 플러스 ETF랩' 추천
  • 김원규
  • 승인 2017.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원규 기자] 하나금융투자가 국내채권과 미국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해 글로벌 자산배분 투자전략을 구현한 '하나 세이브 플러스 ETF랩'을 추천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나 세이브 플러스 ETF랩은 다양한 ETF를 분산 편입해 수익을 누적하는 투자상품이다. 상품 이름처럼 지키면서(세이브) 수익을 내는(플러스)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먼저 편입자산의 90% 이상을 국내 채권형 ETF에 투자해 안정성을 추구했다. 국내 채권형 ETF는 주로 단기채권이 편입돼 있어 금리변화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기 때문에 금리상승 시기에도 안정적으로 운용이 가능하다. 이어 플러스 전략은 편입자산의 10% 이내를 위험자산에 투자해 수익을 더하는 전략으로, 이 위험자산을 시스템 신호에 따라 매매하여 수익을 추구한다. 이런 시스템 트레이딩 방식은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위험자산에 투자하더라도 최대한 리스크를 줄일 수 있게 된다. 편입되는 위험 자산은 해외 채권형 ETF, 해외 변동성지수(VIX) ETF, 해외 금 관련 ETF 등이다.

변재연 하나금융투자 상품전략본부장은 “미국 등 해외 주식시장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나 시장 및 종목에 대한 정보의 부족과 환위험 등 다양한 리스크가 존재하여 비전문가의 투자가 용이하지 않다”며 “본 상품으로 국내 채권 위주의 투자와 위험관리로 손실의 가능성을 최소화하면서도 해외 ETF를 활용하여 추가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원규 기자 wkk0919@asiae.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tv.asiae.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