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뱅크 “안전한 암호화폐 토큰거래 가능하다”
토큰뱅크 “안전한 암호화폐 토큰거래 가능하다”
  • 이형진
  • 승인 2017.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비트뱅크, 암호화폐 토큰 거래소 개소
[팍스경제TV 보도국 한보람 기자]

* 뉴스17 앵커 : 한보람
* 출연 : 비트뱅크 노진우 대표

비트코인 광풍이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등 또 다른 암호화폐로 옮겨 붙는 모양새입니다.

가상의 화폐라서 그런지, 우리가 흔히 아는 화폐와 달리 손에 잡히는 것이 없기 때문에 더 논란이 되는 것 아니냐는 얘기도 나옵니다.

오늘은 암호화폐가 주식거래 시장에 공개될 때 주어지는 암호화폐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중개 거래소 대표와 얘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뱅크 노진우 대표 나와있습니다.

앵커) 지난 18일 암호화폐 사전 구매 서비스 ‘토큰 뱅크(Token bank)’를 오픈하셨습니다. 암호화폐 코인 거래소는 기존 빗썸이나 코인원 같은 거래소와 어떤 점이 다른가요?

노진우 대표) 빗썸이나 코인원같은 거래소는 이미 상장 되어있는 코인들이 올라오는 것이라면 토큰뱅크는 상장되기 전의 코인들을 구입할 수 있는 거래소입니다.
그리고 상장되기 전의 코인들이다보니 가치에 대한 검증이 필요한데 충분히 개발과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검토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앵커) 비트뱅크에서 거래한다는 암호화폐 코인, 일종의 암호화폐 인증서나 마찬가지인거죠?

노진우 대표) 일단 암호화폐 코인이 인증서라고 말하긴 힘들고, 인증을 위해 만들어진 블록체인 기술들이 있습니다.
저희가 진행하고 있는 것들은 지적재산권에 관련된 것들이 현재 진행 중이고, 앞으로 AI와 검색, 그리고 말씀하신 인증에 관련된 것들이 진행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앵커) 암호화폐는 시세가 나오는데, 암호화폐 코인의 시세는 어떻게 알 수 있는 겁니까?

노진우 대표) 우선 주식시장과 비슷합니다.
해당 암호화폐가 시장에 공개되고, 공개된 암호화폐가 시장에서 거래되는 것에 따라서 시세가 형성됩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시세가 주식시장보다 변동폭이 큰 점이고 거기에 따른 위험부담은 항상 존재합니다.

앵커) 일반 투자자들이 토큰뱅크에서 암호화폐 코인을 거래하려면 어떤 절차가 필요합니까?

노진우 대표) 현재는 리플이나 퀀텀으로 새로 등록된 토큰을 구입할 수 있지만 앞으로는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 등 다양한 코인으로 새로 만들어진 코인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절차는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후, 토큰뱅크에서 생성된 지갑으로 다른 암호화폐를 전송하고 그것으로 구입하게 되면 완료 됩니다.

앵커) 마지막으로요. 지금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유빗의 파산으로 시장의 우려가 높은데, 토큰뱅크의 안전성, 설명 좀 해주실 수 있나요?

노진우 대표) 우선, 삼성전자 보안팀에서 있던 분께서 보안 설계를 해주시고, 입금된 암호화폐는 입금과 동시에 콜드월렛에 보관됩니다.
콜드월렛은 개인키가 없으면 절대 해킹으로부터 안전합니다. 보통 거래소가 핫월렛에 일부 보관하고 콜드월렛에 일부를 보관하는 편인데 토큰뱅크는 핫월렛에 보관하는 기간이 거의 없습니다.




이형진 취재부장 magicbullet@paxetv.com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www.paxetv.com)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