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트렉스, "올해 매출 목표 2600억원 예상"
모트렉스, "올해 매출 목표 2600억원 예상"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7.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민지 기자]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 '모트렉스'가 올해 두 자릿수 외형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모트렉스는 27일 실적 가이던스를 통해 "올해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이 26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63%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전망의 근거로는 주력 제품인 AVN(Audio, Video, Navigation) 등 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대한 남미를 포함한 신흥국의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주요 요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트렉스의 주력 시장인 신흥국의 경우 소득 수준 증가 및 생활 수준의 향상에 따라 소형차량에서 대형차량 전 차종으로 확대되면서 지속적인 신규 수요 창출이 발생하고 있다.

실제로 모트렉스의 지난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214억원으로 중남미 지역의 판매 호조가 전체적인 실적을 견인한 바 있다.

모트렉스 관계자는 "자동차업계 특성상 판매 사이클이 하반기에 실적이 좋기 때문에 2600억원이라는 매출 목표는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2001년 설립된 모트렉스는 HMI(Human Machine Interface) 기술 바탕으로 오디오, 비디오, 내비게이션(AVN) 시스템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제품을 주로 생산해 해외에 공급하는 전문기업으로 지난 8월 상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