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경TV 초대석] 바이로메드 유승신 상무 "VM202 성장 잠재력 아주 높아"
[아경TV 초대석] 바이로메드 유승신 상무 "VM202 성장 잠재력 아주 높아"
  • 송창우 기자
  • 승인 2018.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송창우 기자]

<진행자>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경제계 주요 인사를 만나보는 아경TV 초대석입니다.

당뇨병은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 중 하나로, 환자수가 점차 증가하는 가운데 아직 근본적인 치료제는 개발되지 않은 상황인데요.

관리가 어렵다 보니 이로 인한 여러 합병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오늘 아경TV 초대석에서는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를 개발 중인 바이오 기업 ‘바이로메드’의 전략사업개발본부 유승신 상무를 모셨습니다.

유승신 상무와 함께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의 신기원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와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시청자 여러분들께 인사말씀 부탁드립니다.

2. 그럼 먼저 바이로메드, 어떤 회사인지 간략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3. 바이로메드 사업 분야는 바이오의약품 사업과, 천연물 사업 크게 두 분야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은데요.

4. 바이로메드의 연구 성과에 대한 궁금증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목을 받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5. 최근에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분야는 아무래도 바이오신약 중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인 것으로 보이는데 개발 진행 상황을 말씀해 주세요.

6. 전 세계에 당뇨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이 매우 많고, 특히 신경병증이 나타났을 때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라고 하죠. 바이로메드가 환자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7. 최근 미국에서 특허를 받은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VM202-DPN의 경우, 미국 퇴직자 협회에서 획기적 치료제로 호평을 받았는데요.

8. 글로벌데이터에서도 최초의 근본적 치료제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나요?

9. 한편, VM202가 당뇨병성 신경병증뿐 아니라, 허혈성 족부궤양과 흔히 말하는 루게릭병에도 적용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10. VM202가 혁신적 치료제가 될 것으로 전망이 되는데, 현재 임상 진행 상황을 종합해주실 수 있을까요?

11. 상용화된다면 당뇨병 치료제 시장에서 바이로메드가 차지하는 부분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전망을 어떻게 보시는지요?

12. 준비 중인, 혹은 생각하고 계신 또 다른 연구 과제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간략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13. 지금까지 바이로메드 유승신 상무와 이야기 나눠봤는데요. 마지막으로 시청자 여러분들께 한 말씀 해주실까요.

오늘 말씀 대단히 감사합니다.

당뇨병 치료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될 바이로메드의 활약 계속해서 기대해보겠습니다.

아경TV 초대석 저희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