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에너지저장장치 기술이전 워크숍 개최
에너지공단, 에너지저장장치 기술이전 워크숍 개최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8.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아시아개발은행 공동개최
강남훈 이사장은 “에너지패러다임 변화 이끌 수 있기를”
다음달 초 필리핀 마닐라에서 ‘아시아클린에너지포럼’ 열 예정
한국에너지공단-아시아개발은행 공동 에너지저장창치 기술이전 워크숍 현장 [사진=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아시아개발은행 공동 에너지저장창치 기술이전 워크숍 현장 [사진=한국에너지공단]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아시아개발은행 공동 에너지저장창치(ESS) 기술이전 워크숍’이 오늘(29일) 오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은 한국에너지공단과 아시아개발은행, 한국전지산업협회, 스마트그리드협회, 한국전지연구조합이 공동으로 마련했으며 에너지저장장치 기술교류 및 네트워킹 확대를 위한 자리다.

지난 2012년 한국에너지공단과 아시아개발은행이 체결한 ‘에너지효율향상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협력(MOU)’에 따라 아시아태평양 지역 에너지효율향상과 신재생에너지보급을 위한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열렸다.

워크숍에는 남아시아 국가(스리랑카, 방글라데시, 네팔 등) 정부기관 공무원 50여명이 참가하여 한국기업의 우수한 에너지저장장치 기술과 프로젝트, 실증 사례 등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 확대 가능성을 모색하였다.

특히, 워크숍에 참가한 남아시아 국가 정부기관들은 LG화학, LS엠트론, 우진산전, 미섬시스텍, 한국전력공사 및 에너지기술평가원 등이 소개한 국내 에너지저장장치 기술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국내기업들의 실증사례를 통하여 소개된 개도국 적용가능 사업모델에 주목하였다.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이 남아시아 지역의 에너지패러다임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원동력과 4차 산업혁명‧에너지전환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이번 행사와 연계하여 다음달 4일부터 8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아시아개발은행과 함께 ‘아시아클린에너지포럼(Asia Clean Energy Forum)’을 개최한다. 올해로 13회째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미래를 위한 혁신활동(Harnessing Innovation to Power the Future)'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에너지 접근, 에너지효율성, 재생에너지 등의 혁신적인 플랫폼 구축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