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스포츠아레나', 국내 여자 아이스하키 클럽팀 창단
용인시 '스포츠아레나', 국내 여자 아이스하키 클럽팀 창단
  • 안태훈
  • 승인 2018.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국내 여자 아이스하키 클럽팀 탄생...기존에는 단 두 팀만 존재
여자 선수들의 경우 중학교 혼성팀 이후 갈 곳이 없어 포기하는 선수 많아
스포츠아레나, 국내 아이스하키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여자 아이스하키 클럽팀 단체사진

 

[팍스경제TV 안태훈 기자]

경기도는 용인시 수지구에 새로 오픈 예정인 멀티 콤플렉스 스포츠센터 스포츠아레나(SPORTS ARENA)'가 국내 여자 아이스하키 클럽팀을 창단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창단된 여자 아이스하키 클럽팀은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12명의 선수로 구성된다. 현재 국내 여자 아이스하키 클럽팀은 모노플레인과 전주한옥마을 단 두 팀만 존재하기 때문에 선수생활을 할 수 있는 클럽팀의 절대적인 숫자가 적은 것은 물론 아이스하키를 할 수 있는 배경이 열악했다.

스포츠아레나는 국내 아이스하키 저변 확대를 위해 여성 아이스하키 클럽팀을 창단하게 됐다. 향후 초등부 고학년의 실력 있는 선수들부터 고등학생들까지 선수층을 보다 두텁게 한다는 계획이다.

여자 아이스하키 클럽팀 감독 이호정 단장은 평창 동계올림픽 때 단일 여자 아이스하키팀이 구성된 것을 보고 유소년부터 성인까지 여자 아이스하키 붐이 일어났다"하지만 국내 여자 선수들의 경우 중학교 혼성 클럽팀에서 훈련하다 졸업하면 갈 곳이 없어 아이스하키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 국내 아이스하키 발전을 위해 클럽팀을 창단하게 됐다고 말했다.

멀티 콤플렉스 스포츠센터 스포츠아레너 전경(지하4층~지상4층)

한편 스포츠아레나는 강남에서 20분 거리에 접근성이 뛰어난 멀티 콤플렉스 스포츠센터로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10월 오픈 예정이다. 정규 규격의 아이스링크와 풋살장을 비롯하여 펜신장, 트렘플린장, 농구장, 인피니트 풀 등을 보유하고 있어 스포츠업계에 새로운 지각 변동을 가져올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