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터키 가전업체 ‘베스텔’ 손잡고 유럽공략 강화
대우전자, 터키 가전업체 ‘베스텔’ 손잡고 유럽공략 강화
  • 정윤형 기자
  • 승인 2018.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유럽 공략제품 라인업 강화, R&D 및 디자인 협력 계획
터키 마니사에 위치한 베스텔 생산기지 전경. 사진=대우전자
터키 마니사에 위치한 베스텔 생산기지 전경. 사진=대우전자

[팍스경제TV 정윤형 기자]

대우전자(대표 안중구)가 터키 가전업체 베스텔과 협력 관계를 확대합니다.

대우전자는 지난 2015년부터 베스텔사와 파트너십을 구축, 유럽 수출용 소형 드럼세탁기 일부 제품을 베스텔을 통해 생산해왔습니다. 

이번 파트너십 강화로 대우전자는 올 하반기부터 터키 베스텔 생산기지를 활용하여 기존 유럽 수출용 드럼세탁기뿐만 아니라 300리터 대 콤비냉장고까지 공급받을 계획입니다. 연말에는 TV·식기세척기 등으로 라인업을 확대, 오는 2020년까지 제품 라인업 규모를 2배 이상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베스텔은 전자 및 정보 기술 분야의 24개 회사로 구성된 터키 가전 전문 제조업체로 터키에서 수출되는 TV 85%, 백색가전 29%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대우전자는 베스텔과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유럽 공략 제품 라인업 강화뿐만 아니라 향후 상호 R&D 및 디자인 협력도 강화해 유럽 수출 제품 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예정입니다. 

기존에 대우전자는 광주 및 중국 공장을 통해 유럽 및 북아프리카 수출 제품을 공급했으나, 베스텔 터키 생산기지 활용을 확대함으로써 현지 생산을 통해 유럽 및 중동·북아프리카 수출 가격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습니다. 

베스텔 또한 대우전자가 보유한 유럽 및 북아프리카 판매 네트워크를 활용해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요처를 확보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시장 공세를 강화하는 대우전자로서는 베스텔과 함께 프리미엄 제품 공동 개발을 진행함으로써 해외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와 시장 흐름에 즉시 대응할 수 있게 됐습니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대우전자가 보유한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와 마케팅 역량이 베스텔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 이라며 "이번 베스텔과의 협력을 통해 대우전자가 유럽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공고히 하는 것이 목표" 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