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생중계][블록배틀 컨퍼런스&잡페어 2018] 팍스경제TV, 블록체인 미래를 논하다
[현장생중계][블록배틀 컨퍼런스&잡페어 2018] 팍스경제TV, 블록체인 미래를 논하다
  • 이순영
  • 승인 2018.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앵커)팍스경제TV가 ‘블록배틀 컨퍼런스&잡페어 2018’를 개최하고 블록체인 산업의 최신 동향과 흐름,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오늘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블록체인 전문가 40여 명이 연사로 참석해 열띤 강연을 펼칠 예정인데요…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이순영 기자,

(기자)네 저는 지금 ‘2018 블록배틀 컨퍼런스& 블록체인 잡페어’ 행사가 열리고 있는 용산 드래곤시티 현장입니다.

팍스경제TV가 주최하고 블록몬스터랩, 블록체인아이, 넥서스원, 바이널네이션이 공동 주관한 이번 컨퍼런스에는 학계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블록체인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습니다.

블록배틀 컨퍼런스 잡페어 2018은 블록체인 업계의 선두주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4차 산업혁명 시대 가장 각광받는 기술인 블록체인의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고 경제, 산업, 행정분야 등 우리 사회를 바꾸게 될 미래 블록체인의 부가가치에 대해 논의해 정부와 기업 국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블록체인 발전에 대해 소통하는 컨퍼런스인데요

행사를 주최한 김현우 팍스경제TV 대표는 “ 블록체인 선두채널로서 팍스경제TV는 정부가 규제를 심하게 하고 산업을 안좋게 볼때도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최근 정부 기조가 바뀌고 있어 내년에는 좋은 일들이 일어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오전 오후 세션으로 이어지는 오늘 컨퍼런스에는 특히 RSK의 가브리엘 커르멘 공동설립자가 키노트 스피커로 나서 주목을 받았는데요…RSK 관련 인사가 국내 컨퍼런스 연사로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RSK는 비트코인을 한단계 발전시킨 콘셉트로 주목받고 있는 프로젝트로 가브리엘 커르멘은 비트코인으로 구동되는 가치의 인터넷, RSK와 RIF를 발표하면서 청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이어서 동양에 떠오르는 메인넷 온톨로지 리준 대표가 블록체인 생태계의 미래와 온톨로지를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섰고, 잠시 후 부터는 후오비코리아의 엘레나 강 파트너의 진행으로 현재 블록체인 생태계와 4세대 블록체인을 주제로 패널 토론에 나설 예정입니다.

오늘 컨퍼런스는 오후에도 유익한 내용들로 구성이 됐는데요…
국내외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이 참가해 내년 블록체인 투자 트렌드는 과연 무엇인지, 새로운 모바일 공공 블록체인 에코시스템, 스타트업 펀딩을 위한 블록체인, 블록체인 업계에서의 거래소의 순기능, 현 블록체인 미디어 생태계와 향방 등 블록체인 생태계를 논하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지금까지 블록배틀컨퍼런스 잡페어 2018 현장에서 팍스경제TV 이순영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