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배틀 최종우승 ‘그래비티’, “이제 시작...더 열심히할 것”
블록배틀 최종우승 ‘그래비티’, “이제 시작...더 열심히할 것”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8.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세계 최초 블록체인 서바이벌 TV 프로그램 ‘블록배틀’ 최종 우승은 그래비티가 차지했다. 

16일 밤 9시부터 생방송으로 펼쳐진 ‘블록배틀’ 결승전에서는 ‘씰(SEAL), 찬스체인(Chance Chain), 그래비티, 엑스맥스(XMAX), 김치파워드’가 TOP5에 올라 박빙의 대결을 펼쳐졌다. 

결승전은 사전 팀별로 기술, 마케팅, 법률 등 분야별 멘토링 시스템을 통해 그동안 지적받아왔던 문제점을 보완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프리젠테이션을 선보였다. 프리젠테이션은 각 팀별로 7분간 진행했다. 

심사위원 점수는 씰(SEAL) 568점, 찬스체인(Chance Chain) 491점, 그래비티 600점, 엑스맥스(XMAX) 548점, 김치파워드 592점으로 심사위원 점수도 그래비티가 앞섰다. 최종 결승전에서는 심사위원 점수 40%, 현장투표 25%, 온라인 투표 20%, ARS 및 문자투표 15% 비중으로 이뤄졌다. 

그래비티는 초반에 강력 우승 후보로 꼽히던 XMAX나 찬스체인 등 해외 팀을 제치고 2회에서는 참가팀 최초로 심사위원 전원 몰표를 받으며 주목받았다. 

전하진 심사위원은 “모든 팀들이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모습이 많이 엿보였다”라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꾸준히 프로젝트를 발전시켜 나가길 바라다”라고 말했다. 또한 리 준 심사위원은 “저 역시 많이 성장하고 배우는 기회가 됐다”라며 그동안 값진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그래비티 팀은 “처음부터 우승을 기대하지는 않았다”라며 “하지만 방송하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할 수 있겠다는 용기를 갖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프로젝트를 좋게 봐주신 시청자 분들과 심사위원께 감사하며 이제 시작이라 생각하고 더 열심히할 것”이라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한편, 블록배틀 최종 우승자팀에게는 후오비(Huobi) 및 후오비코리아(Huobi Korea) 상장우선심사권, 오케이이엑스(OKEX) 및 오케이코인(OKCOIN) 상장우선심사권 등이 제공된다. 아울러 우승팀 포함 상위 입상 5개 팀은 글로벌 펀드 연결 및 엑셀러레이팅 지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