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사무소 개소
산업은행,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사무소 개소
  • 이순영
  • 승인 2019.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산업은행)
(사진=산업은행)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26일(화) 신남방정책의 핵심국가이자 아세안(ASEAN)의 중심인 인도네시아 금융시장 진출 확대를 위하여 자카르타에 사무소를 개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세안 (ASEAN:Association of South-East Asian Nations)은 1967년 8월 8일 방콕 선언에 의해 창설된 동남아시아의 국제기구로 회원국은 필리핀·말레이시아·싱가포르·인도네시아·타이·브루나이·베트남·라오스·미얀마·캄보디아 등 10개국입니다.

개소식 행사에는 산업은행 성주영 수석부행장, 김창범 駐인도네시아 대사, 인도네시아금융감독청(OJK)Imansyah부청장,인도네시아 수출입은행 Agus Windiarto 이사, 인도네시아 인프라공사 Pak Darwin Trisna Djajawinata 이사 등 현지 기업 및 금융권 주요인사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풍부한 천연자원과 인프라수요를 바탕으로 한 높은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국가로, 우리 정부가 추진하는 신남방정책의 중심지이자 ASEAN의 중심 국가입니다.

현재 인도네시아에서는 다양한 건설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며, 산업은행은 지난해말 현재 7개 프로젝트에 4억5000달러를 주선했습니다.

은행측은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부응함과 동시에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KDB’ 구체화를 위해 ASEAN 시장개척에 힘쓰고 있으며, 그 결과물로 자카르타 사무소를 개소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성주영 산업은행 수석부행장은 “앞으로 산업은행은 수십년의 해외 개발금융 노하우 및 기업금융·투자금융 강점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인프라 개발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며 “자카르타 사무소가 한국과 인도네시아간 경제교류와 협력을 증진시키는 촉매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