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강원 산불 피해 구호 성금 3억원 전달
새마을금고, 강원 산불 피해 구호 성금 3억원 전달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9.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새마을금고]
[사진=새마을금고]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회장 박차훈)는 지난 11일 ‘강원 산불피해 주민돕기 성금’ 3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산불 발생으로 생활의 터전을 잃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 지역 주민들을 돕고자 전국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성금 모금에 동참해 마음을 모았습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예기치 못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피해지역 주민들께 깊은 위로를 드리며 신속한 피해복구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새마을금고도 여러 금융지원을 통해 지속적으로 돕겠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새마을금고는 성금 전달 외에 강원 산불 피해지역 주민들을 위해 긴급 금융지원을 시행 중입니다. 금융 지원을 원하는 피해 개인 및 기업에게 신규대출 시 우대금리(0.3%p)를 적용하고 기존대출에 대해 최장 1년까지 만기연장 및 원리금 상환유예를 지난 10일부터 약 3개월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참여금고는 고성(1개), 속초(6개), 동해(5개), 인제(2개), 강릉(11개)지역 25개이며 지원을 원하는 피해 주민 및 사업자는 본인이 거래하는 새마을금고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또한 피해지역 새마을금고 공제가입자에 대해서도 보험료 납입 유예를 지난 10일부터 오는 9월 10일까지 약 6개월간 실시해 회원의 심적, 물적 고통을 분담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해 3월 행정안전부와 재난수습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재민 주거지원, 충북 제천 복합건물 화재피해 지원, 영덕군 태풍피해 지원, 울산시 농수산물 시장 화재피해 지원 등 5억여원을 재난지역에 기부한 바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