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도시락 취향 온-오프라인 제각각...트렌드 맞춘 '도시락' 출시
GS25, 도시락 취향 온-오프라인 제각각...트렌드 맞춘 '도시락' 출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도시락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온-오프라인 채널에 따라 인기 도시락이 제각각 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17일 밝혔습니다.

GS25가 올해 1월~3월까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점포에서 직접 소비자가 보고 구매하는 도시락 메뉴 매출 1위는 유명 맛집 왕돈까스 콘셉트로 출시 된 황금왕돈까스로 확인됐습니다.

GS25의 모바일 주문 도시락 매출 1위 상품은 정성가득비빔밥입니다. 점포 현장 판매 순위는 5위이나 주문도시락에선 독보적인 1위 판매량을 보입니다. 제철 채소를 즐기고 싶은 고객과 나들이객의 피크닉 도시락으로 적절해 주문 구매가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모바일 주문도시락은 고객이 GS25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도시락을 주문하고 직접 지정한 GS25매장에서 수령 할 수 있습니다.

한편 GS25는 채널별 도시락 매출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맛집 시리즈 서울식불고기 도시락과 제철 채소를 사용한 봄나물가득&불고기비빔밥을 출시했습니다. 

GS25는 황금왕돈까스 도시락 인기에 힘입어 지역 특색을 살린 한식 메뉴 서울식불고기 도시락을 출시했습니다. GS25는 서울식불고기 도시락을 서울식 조리방법에 따라, 풍성한 양의 소불고기에 다양한 채소와 서울식 비법 양념을 더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했습니다. 특히 서울식불고기는 뚝배기 불고기 형태로, 동봉된 GS25 전용 육수를 뚝배기에 부어 자작한 국물까지 즐길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가격은 4500원으로 추후 서울식에 이어 언양식, 광양식 불고기 도시락도 출시될 계획입니다.     

또 GS25는 제철 채소와 나물로 구성된 봄나물가득&불고기비빔밥 도시락을 출시해 채소 비빔밥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큼직한 언양식불고기가 반찬으로 함께 구성돼 채소와 단백질을 고르게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을 완성했습니다. 고추장과 참기름은 별도 포장으로 동봉돼 있습니다.

권오상 GS리테일 도시락 MD는 “온-오프라인 채널의 도시락 판매 분석을 통해 맛집 시리즈 도시락과 제철 나물 도시락을 출시하게 됐다”며”GS25도시락을 구매하시는 모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맛과 영양, 만족감이 높은 도시락을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