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파이 쿼드 DAC 탑재한 20만 원 대 실속형 스마트폰 'LG X4' 26일 출시
하이파이 쿼드 DAC 탑재한 20만 원 대 실속형 스마트폰 'LG X4' 26일 출시
  • 배태호
  • 승인 2019.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LG전자가 26일 출고 예정인 LG X4 스마트폰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26일 출고 예정인 LG X4 스마트폰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대표 정도현 조성진)는 오는 26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고성능 멀티미디어 기능과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춘 스마트폰 신제품 LG X4를 출시합니다.

LG X4 출고가는 29만 7천 원으로 가성비를 꼼꼼하게 따지는 실속파를 겨냥했습니다.

특히 하이파이 쿼드 DAC(Hi-Fi Quad DAC)을 탑재했는데, 30만 원 이하 모델에서는 처음입니다. ‘하이파이 DAC’은 24비트 이상의 고해상도 디지털 음원을 지원하는 장치로 LG X4에는 4개의 하이파이 DAC이 탑재돼 사용자는 현존 최고 수준인 32비트 192킬로헤르츠까지 지원해 원음에 가까운 고해상도 음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고가의 전용 이어폰이 없어도 최대 7.1채널의영화관 같은 입체 음향을즐길 수 있는 ‘DTS:X’ 기술도 적용됐는데, ‘DTS:X’ 기술은 이어폰뿐 아니라 콘텐츠 종류와 관계 없이 입체 음향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카메라 기능도 강화됐습니다. 후면 1,600만 화소 고해상도 카메라는 위상검출자동초점(PDAF, Phase Detection Auto Focus)으로 빠르게 초점을 잡아 찰나의 순간을 또렷한 사진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또 전면 카메라에는 인물만 또렷하게 초점을 맞춰주는 아웃포커스 기능이 추가돼 한층 예쁜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카메라를 비추기만 하면 스스로 피사체를 분석해 최적의 화질을 맞춰주는 ‘AI 카메라’와 타이머를 맞추면 플래시가 깜빡이며 촬영 시점을 알려주는 ‘타임 헬퍼’, 전후면 카메라 플래시 등을 통해 사진을 더욱 편리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고성능 멀티미디어 기능 외에도 프리미엄 스마트폰에만 적용됐던 다양한 편의기능도 밀스펙으로 완성도 높게 담았습니다.

하이파이 쿼드 DAC를 탑재한 실속형 스마트폰 LG X4가 26일 국내 출시된다. (사진제공-LG전자)
하이파이 쿼드 DAC를 탑재한 실속형 스마트폰 LG X4가 26일 국내 출시된다. (사진제공-LG전자)

특히 스마트폰으로 온·오프라인 결제를 할 수 있는 LG페이는 이번에도 적용됐습니다. 결제 단말기에 갖다 대기만 하면 신용카드와 똑같이 결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온라인 결제까지 확대했는데, 온라인 쇼핑 도중 지문 인식 센서에 손가락만 갖다 대면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인공지능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도 탑재했습니다. 제품 좌측의 별도 구글 어시스턴트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거나 오케이 구글을 부른 후 알람, 구글검색, 문자 메시지 보내기, 기기제어 등을 음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LG X4는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 일명 ‘밀스펙’에서 고온, 저온, 열충격, 습도, 진동, 충격 등 6개 항목을 통과하며 뛰어난 내구성도 갖췄습니다.

LG전자 안병덕 모바일마케팅담당, “지금까지 실속형 제품군에서 볼 수 없었던 프리미엄 기능들과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춰 중저가 스마트폰을 찾는 고객들에게 훌륭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