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과천제이드자이'...과천지식정보타운 첫 분양
GS건설, '과천제이드자이'...과천지식정보타운 첫 분양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첫 분양, 공공분양 아파트로 합리적 분양가 기대
전 가구 전용면적 60㎡미만…드레스룸,테라스 등 혁신평면설계 적용
강남, 안양 등 이동 편리...과천 구도심, 평촌 등 대체 주거지로 각광
자이 브랜드, 과천 미래가치, 우수한 평면 설계로 높은 인기 기대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과천제이드자이 [사진제공=GS건설]
과천제이드자이 [사진제공=GS건설]

GS건설(대표 임병용, 허창수)은 5월 경기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S9블록에서 ‘과천제이드자이’를 분양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과천제이드자이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단지이자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입니다. 특히 최고의 인기 아파트 브랜드인 GS건설의 자이(Xi)의 옷을 입은 공공분양 아파트로 과천시내 아파트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가 예상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과천제이드자이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7개 동, 전용면적 49~59㎡, 총 647가구로 조성됩니다. 면적 별로 살펴보면 전용 49㎡A 104가구 ▲49㎡B 127가구 ▲59㎡A 224가구 ▲59㎡B 3가구 ▲59㎡C 187가구 ▲59㎡T 2가구 등 이다. 전 타입이 소형으로 구성돼 젊은 세대 중심의 1~2인 가구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과천의 시작, 과천지식정보타운

과천지식정보타운은 과천시에서 새롭게 조성되는 공공택지지구로서 전체면적 135만3,090㎡에 아파트 12개 단지와 상업시설, 업무시설, 교육시설 등이 들어섭니다. 따라서 향후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주거와 교통, 환경, 산업, 네트워크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과천시 내 새로운 자족도시로 발돋움하여 과천 구도심과 노후화 된 평촌신도시의 대체 주거지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우수한 교통망을 자랑합니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간 고속화도로, 47번국도 등 우수한 광역교통망이 인접해 있습니다. 또한 제2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안양~성남간 고속도로도 2017년에 개통돼 인천공항과 KTX광명역, 서해안 및 경부고속도로 접근성도 향상됐습니다.

지식정보타운 부지 내 지하철 4호선 신설 역사(가칭: 지식정보타운역)개통도 계획돼 있으며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과 인덕원역도 가깝습니다. 더욱이 GTX-C노선 정부청사역이 신설되면 더 빠르게 강남권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쾌적한 생활환경도 장점입니다. 과천시는 녹지율이 85%에 달하는 도시이며 과천지식정보타운 부지 또한 약 25%가 공원 및 녹지로 조성되는 친환경지역입니다. 또한 관악산과 청계산이 과천지식정보타운 주변을 감싸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최적의 입지, 상품성을 갖춘‘과천제이드자이’

과천제이드자이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에서 최적의 입지를 갖췄습니다. 47번 국도 우회도로 접근성이 우수하고 북의왕IC도 인접해 타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합니다. 또 단지 옆에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맞은편 초등학교 신설예정으로 자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안심 통학이 가능합니다.

과천제이드자이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지식산업단지 부지도 맞닿아 있습니다. 지식산업단지 부지 내 다양한 기업들이 입주하면 직주근접의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 GS건설의 자이(Xi)브랜드에 걸맞게 상품도 우수합니다. 먼저 전 세대 100% 남향 위주 설계로 일조량을 높였습니다. 또한 단지 남측과 서측이 근린공원과 완충녹지 등으로 둘러싸여 최상의 조망권(일부 세대)을 누릴 수 있습니다.

소형 아파트임에도 특화 설계를 적용해 공간활용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전용 59㎡A은 4Bay, 판상형으로 설계됐습니다. 소형평면이지만 드레스 룸과 파우더 룸의 공간이 마련되고 붙박이장도 제공됩니다. 전용 59㎡B와 59㎡T는 테라스 공간이 제공되며 드레스룸 및 파우더룸도 조성됩니다. 전용 59㎡C는 넓은 드레스룸 공간이 마련됩니다.
 
전용 49㎡A와 49㎡B는 방 두개, 거실로 구성되지만 드레스 룸과 파우더 룸 등의 공간이 마련됩니다. 특히 A타입에는 팬트리와 알파 룸이, B타입에는 다용도실과 발코니공간이 마련돼 수납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GS건설 박창현 분양소장은 “과천지식정보타운은 과천의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업무, 주거, 상업 등이 결합되는 복합도시로서 기존 판교IT밸리보다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자족도시로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수한 평면 설계와 과천지식정보타운의 미래가치, 그리고 자이 브랜드와 공공분양으로 인한 합리적 분양가 등이 수요자들에게 장점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과천제이드자이 견본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1번지에 마련되며 5월 중 개관될 예정입니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