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ICON DApp 밋업 및 오프닝 행사 개최
아이콘, ICON DApp 밋업 및 오프닝 행사 개최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9.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이콘루프 류혁곤 CTO가 아이콘 개발현황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아이콘루프 류혁곤 CTO가 아이콘 개발현황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팍스경제TV 김민지 기자]

25일 오후 서울특별시 중구 시그니처타워 3층 아이콘 라운지에서는 ICON DApp 밋업이 개최됐다. 업계 관계자 등 2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한 가운데 ICON의 개발 성과 및 DApp팀들의 비즈니스 현황 및 계획 발표가 진행됐다. 아이콘은 전 세계 블록체인을 하나로 연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지난해 1월부터 메인넷을 런칭해 운영하고 있다.

첫 순서로 나선 류혁곤 아이콘 CTO는 개발자들은 아이콘의 개발 현황에 대해 발표했다. 일반적으로 개발에 자바(Java)언어가 사용되는 것과 달리 아이콘 블록체인 상에서는 파이슨(python)이 사용된다는 특징이 있다고 언급하며 현재 파이슨을 사용하는 개발자는 250만 명 정도라고 설명했다.

아이콘은 다음달 Fee 2.0을 런칭한다. Fee 2.0은 사업자가 수수료를 지불하는 형태로 일정 금액의 ICX(아이콘코인)를 예치하면 수수료로 사용할 수 있는 virtual step을 얻을 수 있다. 이밖에도, 네트워크 기여도에 따른 보상(ICON Incentives Scoring System, IISS)시스템도 공개됐다. 이는 아이콘 플랫폼 상 거래를 검증하는 P-Rep뿐만 아니라 개발자도 보상을 받는 구조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이콘 메인넷을 활용하는 디앱의 성과 및 계획 발표도 이어졌다. 노래방 어플과 암호화폐 생태계를 접목한 썸씽(Somesing)의 김희배 대표는 "지난 2월 안드로이드 버전 어플을 공식 출시한 것에 이어 25일(행사당일) iOS 앱스토어에도 어플이 출시됐다"고 밝혔다.

온라인 카지노 게임 프로젝트인 메카시티(Meca City)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한 김세훈 이사는 "다음 달 중순 일부 게임이 오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2주 전 공식 겜블링 라이선스를 취득해 합법적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빅데이터 분석플랫폼 에어블록(Airbloc)의 남성필 대표는 "초기에는 정적인 데이터 교환을 목표로 했지만 현재는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며 "데이터 구독이 가능한 대시보드를 개발하고 상반기 내로 검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고 수수료 없는 광고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위블록(Webloc) 홍준 대표는 "제주도 오프라인 기반 서비스인 '줍줍'과 아이돌 메시지 마케팅 서비스인 '아이돌 투데이'가 다음달 출시 예정"이라고 말했다. 뷰티 블록체인 콘텐츠 코스모체인(CosmoChain)의 송호원 대표는 준비 중인 네 가지의 어플을 소개하며 "뷰티 어플 시장에 암호화폐 생태계를 접목시켜 기존 시장의 단점을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아이콘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CX 스테이션에 합류한 벨릭(Velic)의 숀 킴 대표는"아이콘 디앱 토큰 상장을 지원함으로써 생태계의 금융허브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