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 중 9명 "덕질 해봤다"…남녀 덕질 1순위는
10명 중 9명 "덕질 해봤다"…남녀 덕질 1순위는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옥션이 지난달 23일부터 29일까지 '덕질 어디까지 해봤니?' 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용자 10명 중 9명(96%)은 '덕질을 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덕질이란 특정 분야에 심취해 팬 활동을 뜻하는 것을 말합니다. 

옥션관계자는 "최근 개인의 가치와 취향을 존중하는 사회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좋아하는 분야에 심취해 그것에 과감히 투자하는 '덕질'이 새로운 소비 문화로 자리잡은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참여 고객 중 절반은 이를 위해 과감하게 지갑을 열었습니다. 덕질을 위한 월평균 지출 비용’으로 ‘20만원 내외부터 50만원 이상’의 비율이 전체의 41%를 차지했고, ’덕질을 위한 1회 최대 예산 한도’를 묻는 질문에는 22%가 ‘비용 상관없다’는 의견을 꼽았습니다.

아울러 '내가 생각하는 덕질 레벨'을 묻는 질문에는 '오덕(어떤 분야의 마니아)' 상태라고 응답한 사람이 33%, 성공한 덕후의 줄임말인 '성덕'은 전체의 8%를 차지했습니다.

덕질 분야를 묻는 질문엔 '연예인'을 선택한 응답자가 33%로 가장 많았습니다. ▲게임(29%) ▲기타(13%) ▲여행(10%) ▲키덜트(8%) ▲반려동물(4%) ▲음식(3%) 순으로 이어졌습니다. 다만, 여성의 경우 과반수 이상이 연예인(52%)을 꼽았으며, 남성은 게임(48%)을 가장 많이 선택했습니다.

서은희 옥션 마케팅실 실장은 "최근 취향소비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개인의 만족을 위한 덕질 일상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이러한 수요로 개개인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혜택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